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여름 앞두고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 활발… “직무 적합성 충분히 어필해야”

입력 | 2023-05-09 03:00:00

LG CNS-코오롱베니트 등 IT 관련 직무 인턴십 과정 접수
CJ 제일제당, 식품사업-공통 부문
한화정밀기계, 연구개발 부문 모집




여름방학을 앞두고 기업들의 여름 인턴 채용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채용 연계형 인턴을 뽑는 곳도 많아 취업준비생들이 눈여겨볼 만하다.

8일 취업 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이달 LG CNS, 코오롱베니트, CJ제일제당, 한화정밀기계 등이 채용 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상반기(1∼6월) 신입 채용을 마무리한 기업들이 하반기(7∼12월) 채용과 연계한 인턴십을 모집하기 시작했다.

LG CNS는 15일까지 채용 연계형 ‘DX Core 인재 아카데미’ 지원을 받는다. 채용 직무는 △클라우드 설계(Cloud Architecture) △DX 엔지니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Cloud Application Modernization) △UX·UI 등이다.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지만 이공계열 등 직무와 관련 있는 전공을 이수한 경우 우대받을 수 있다. 인턴 합격자는 8주 동안 인턴십을 한 뒤 최종 면접을 거쳐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코오롱베니트도 16일까지 여름 채용 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DBA(데이터베이스 관리자), 미들웨어 엔지니어, 신사업 개발, 정보기술(IT) 구매 등이다. 채용 과정은 서류전형, 온라인 인성검사, 1·2차 면접순으로 진행된다. DBA와 미들웨어 엔지니어 직무 지원자는 코딩 테스트도 거쳐야 한다. 3개월 인턴십 과정을 마치고 최종 합격하면 10월부터 정규직으로 일하게 된다.

CJ제일제당은 19일까지 ‘서머 인턴십’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식품사업과 공통부문으로 국내 대학과 해외 대학 전형을 별도로 운영한다. 두 전형 모두 올해 7, 8월 4주간 인턴십을 하고 내년 1월 입사가 가능한 사람만 지원할 수 있다. 6월 중 1차 면접을 통해 인턴십 참여자를 선정하고 4주간의 인턴십이 끝나면 8월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한화정밀기계는 21일까지 공작기계사업부 연구개발(R&D) 부문 채용 전제형 인턴을 모집한다. 채용 직무는 기계 설계, 선행 연구, 제어 설계 등이다. 오픽 IL 이상 또는 토익스피킹 5급 이상의 영어회화 점수를 받은 사람만 지원할 수 있다. 인턴 합격자는 7, 8월 인턴십을 거쳐 최종 합격하면 올해 9월부터 정식으로 입사하게 된다. 김정현 진학사 캐치 부장은 “스펙 쌓기 성격이 강한 체험형 인턴과 달리 정규직 채용 전 단계의 역할을 하는 채용 연계형 인턴의 경우 채용 과정에서 직무 적합성과 관심도를 충분히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주애진 기자 ja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