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야채, 편식하지 마세요”…L-A-B으로 매일 건강한 습관을!

입력 | 2023-05-24 03:00:00

[Food & Dining]hy
라이코펜, 안토시아닌, 베타카로틴 등
영양 설계 새롭게 한 ‘하루야채’ 출시
다이어트 기능성 음료도 처음 선보여




대한민국 야채편식 솔루션 ‘하루야채 L-A-B’. hy 제공

hy가 ‘하루야채 L-A-B’ 시리즈, 하루야채L(라이코펜), 하루야채A(안토시아닌), 하루야채B(베타카로틴)를 새롭게 선보인다.

‘하루야채’는 2005년 ‘일일 야채 권장량 350g’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냉장 과채주스 시장을 연 제품이다. 맛과 편리함에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어 18년간 국내 대표 과채주스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왔다. 2022년 기준 브랜드 전체 누계 판매량은 10억 개에 달한다.

신제품 하루야채 L-A-B는 맞춤형 영양 설계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100% 유기농 야채 자연 유래 성분인 라이코펜, 안토시아닌, 베타카로틴으로 경쟁력을 높였다. ‘하루야채 L’은 21종 유기농 야채와 라이코펜 1만2000㎍, ‘하루야채 A’는 23종 유기농 야채와 안토시아닌 2만7000㎍, ‘하루야채 B’는 21종 유기농 야채와 베타카로틴 2만1000㎍을 함유했다.

hy는 새 캠페인 ‘대한민국 야채편식 솔루션’을 동시에 전개해 건강한 야채 식습관도 제안해 나갈 계획이다.

최영택 hy 건강식품CM 팀장은 “하루야채는 몸에 좋은 야채를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 인식이 부족했던 소비자들에게 일일 야채 권장량이라는 기준을 제시한 제품이다”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균형 있는 야채 영양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고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루야채 킬팻 다이어트

‘하루야채 킬팻 다이어트’는 하루야채 브랜드 최초로 선보이는 다이어트 기능성 음료다. 브랜드 핵심 가치인 ‘하루 한 병 건강한 습관 만들기’를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다. ‘팻슬림(FatslimTM)’ 락토바실루스 복합물 HY7601+KY1032을 주원료로 했다. 식약처 기능성 인정 국내 최초의 체지방 감소 유산균이다. 12주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체중 △BMI △피하지방 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 △총지방 면적 등 6개 지표에서 유의적 감소를 확인했다. 김치에서 추출한 식물 유래 유산균으로 hy가 자체 보유한 5000여 종 균주 라이브러리에서 2종을 골라 개발했다.

게티이미지코리아

액상에는 식이섬유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1만2700㎎ 넣었다.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및 배변 활동 원활,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다. 여기에 부원료인 18종 야채를 추가해 다이어트로 소홀해질 수 있는 영양까지 챙길 수 있다.

한편 hy는 브랜드 모델로 배우 주현영을 발탁해 이달 제품 출시와 함께 CF도 공개했다. 제품 신청 및 문의는 온라인몰 프레딧 또는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가능하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