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구몬학습, 개인별 맞춤 학습 능력 극대화

입력 | 2023-05-25 03:00:00

스마트구몬 이미지. 구몬학습 제공


코로나 세대의 학습 결손과 문해력 저하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 구몬학습은 학생이 자신의 실력에 맞는 난이도로 공부해 기초 학력을 향상하고, 구몬교사의 1대1 대면 관리를 통해 올바른 학습 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를 위해 개인 능력별 학습지를 제공한다. 기초 학력을 차근차근 쌓을 수 있는 스몰스텝식 교재로 반복 학습하면서 자신감을 갖고 성장하는 것을 돕는다.

모든 학습의 기초가 되는 독해력 함양을 위해 구몬 완전국어는 400편 이상의 문학, 비문학 지문을 담았다. 짧은 지문부터 긴 지문까지 접하며 글을 읽고 핵심을 파악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어려운 고전문과 인문학 글을 읽으며 문해력을 쌓을 수 있다.

구몬수학은 학생 스스로 문제를 푸는 힘과 연산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이전 학년에서 배운 내용을 기초로 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응용문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풀 수 있도록 문제가 구성됐다. 예제나 보기를 통해 문제 풀이 과정의 이해를 돕고, 빈칸과 힌트를 제공해 스스로 풀 수 있는 힘을 길러준다.

구몬교사는 주 1회 방문해 1대1 밀착 관리를 한다. 학생의 실력에 맞춰 바른 학습 습관 형성부터 감정 코칭까지 관리한다. 학생 상황에 따라 화상 관리 서비스 ‘스마트 클래스’를 통해 비대면 수업도 가능하다.

구몬학습은 학년을 앞서서 공부하는 ‘학년 앞섬’ 회원이 올해 기준으로 구몬수학과 구몬국어, 구몬과학에서 29%에 이른다. 이들은 앞선 단계를 공부하는 만큼 여유가 생겨 다양한 분야에 호기심과 관심을 기울일 수 있으며, 자신감과 도전의식을 키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