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계수미 기자의 골든걸 힐링 스폿
날씨가 더워지면서 달콤하고 향긋한 열대과일 ‘망고’를 비롯해 다양한 식재료를 이용한 여름 디저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풍성한 메뉴는 물론, 앙증맞은 예쁜 모양과 화려한 장식성으로 시각적인 재미까지 더하는 특급호텔 디저트 프로모션을 소개한다.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오솔레일 골든 디저트 뷔페
오솔레일 골든 디저트 뷔페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에서 ‘오솔레일(Au Soleil) 골든 디저트 뷔페’를 선보인다. 황금빛 가득한 망고와 복숭아를 활용한 20여 가지 풍성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대표 메뉴는 망고 크루아상 페이스트리, 복숭아 얼그레이 쇼트케이크, 코코넛 망고 무스 등이다. 셰프 추천의 구운 복숭아를 얹은 피치 무스 타르트, 활짝 핀 꽃을 연상시키는 망고 쿠키 슈도 먹음직스럽다. 피치 티 젤리는 시원한 복숭아와 달콤한 복숭아를 블렌딩해 두 가지 맛을 느낄 수 있어 색다르다.
공휴일과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8월 31일까지.
롯데호텔 서울
메모 파리와 함께~ ‘머스트 비 망고’
메모 파리와 함께~ ‘머스트 비 망고’
롯데호텔 서울에서 망고 디저트를 테마로 ‘2023 머스트 비 망고: 어 피스 오브 메모리(A Piece of MEMOR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와 협업해 ‘기억의 여행’이라는 콘셉트로 내놓은 애프터눈 티 세트.
애프터눈 티 세트는 망고 패션후르츠 퓨레, 쿠키 슈, 패션후르츠 젤리를 웰컴 푸드로 내놓는다. 3단 골드 트레이에 망고 코코넛 무스, 망고 카라멜 무스, 망고 오페라 케이크를 비롯해 망고 크랩 샌드위치, 망고 모짜렐라 치즈 샌드위치 등 티 푸드 10여 종을 담아 선보인다. 커피나 차를 제공한다. (평일 4부에는 화이트 와인 제공)
디저트 뷔페는 망고 밀푀유, 망고 크림 타르트, 망고 젤리 등 30여 종의 다양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또한 브런치 메뉴로도 손색없는 리가토니 파스타, 로제 떡볶이, 게살 볶음밥, 연어, 샐러드 등도 준비돼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록시땅 협업 ‘칠링 인 버베나 애프터눈 티’
록시땅 협업 ‘칠링 인 버베나 애프터눈 티’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칠링 인 버베나 애프터눈 티’ 세트를 준비했다. 록시땅 대표 제품인 버베나 라인의 ‘레몬버베나 잎’에서 영감을 받은 상큼 달콤 티 푸드.
달콤한 티 푸드는 레몬버베나 무스, 감귤 자몽 타르트, 금귤 모양의 초콜릿 무스, 머랭이 들어간 라임 버베나 바쉐린이 메인으로 제공된다. 뷔페 스테이션에는 동남아시아의 이국적인 향이 느껴지는 레몬그라스 닭꼬치, 선드라이 토마토와 부라타 치즈에 레몬 제스트를 얹은 샌드위치 등 세이버리가 준비돼 있다. 한편, 레몬버베나의 청량감이 느껴지는 스페셜 드링크 3종(칵테일, 마티니, 모히또)을 별도 판매한다. 7월 16일까지.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다이브 인투 망고
다이브 인투 망고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의 디저트 프로모션 ‘다이브 인투 망고(Dive into Mango)’. 다양한 망고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먼저 애프터눈 티 세트는 3단 로즈 골드 트레이에 담긴 망고 밀푀유, 타르트, 가또 등 디저트
8종을 즐길 수 있다. 망고 크림 랍스타 타르트, 망고 아보카도 샌드위치, 망고 아란치니 등 세이버리와 시즈널 음료도 제공된다. 제주 애플망고 빙수는 곱게 간 우유 얼음 위에 고당도 제주산 애플망고가 듬뿍 올라가 있다. 망고는 고당도 선별을 위해 산지 직거래를 고수한다.
파크 하얏트 서울
2023 빙수 셀렉션
2023 빙수 셀렉션
파크 하얏트 서울 ‘2023 빙수 셀렉션’. 드라이아이스 퍼포먼스를 더한 빙수 콤비네이션은 구름 위에서 디저트를 즐기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체리 빙수는 유기농 우유 얼음에 먹기 좋게 씨를 제거한 체리를 쌓아 올리고, 체리 아이스크림과 피스타치오 등을 더해 달콤, 상큼, 고소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허니 골드 빙수는 금박을 입힌 월악산 직송 허니콤을 통째로 올린 후 샹티 크림, 구운 사과 퓌레와 피칸을 더했다.
홍시 빙수는 단호박 식혜와 두유 얼음을 베이스로 감 아이스크림, 누룽지, 홍시 찹쌀떡과 현미 강정을 곁들여 전통적인 맛을 구현했다. 애플망고를 큼직하게 썰어 올린 애플망고 빙수는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망고 크림을 곁들였다.
빙수의 토핑은 사이드로 제공되며, 시기에 따라 제철 재료로 변경될 수 있다. 한편, 두 가지를 고를 수 있는 빙수 콤비네이션도 즐길 수 있다. 드라이아이스 퍼포먼스를 더해 구름 위에서 디저트를 즐기는 듯한 시각효과를 연출한다. 9월 10까지 진행.
인터컨티넨탈 호텔
빙수 베스트셀러 4종
빙수 베스트셀러 4종
인터컨티넨탈 호텔 빙수 4종. 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쑥 빙수, 제주 애플망고 빙수,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망고 빙수, 토마토 빙수.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로비 라운지 & 바’에서는 시그니처 쑥 빙수와 제주 애플망고 빙수를 맛볼 수 있다. 쑥 빙수는 전통 식재료인 쑥을 이용한 독창적인 디저트로, 쑥으로 만든 생초콜릿과 쑥 아이스크림으로 풍미를 더했다. 제주 애플망고 빙수는 당도가 높고 향이 진한 제주산 애플망고를 풍성하게 쌓아 올렸다. 프랑스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의 오팔리스 화이트초콜릿 샹티 크림과 망고 셔벗으로 망고 모양을 만들어 장식했다.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로비 라운지’에서 내놓는 ‘토마토 빙수’는 유자청에 절인 4가지 품종의 방울토마토,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바질 소스가 어우러져 새콤달콤한 맛을 선보인다. ‘망고 빙수’는 잘 익은 망고 과육에 망고 아이스크림과 망고 젤리, 망고 펄을 올려 완성했으며, 망고 생초콜릿을 곁들인다. 모두 8월 31일까지 판매한다.
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
사진/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롯데호텔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파크 하얏트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