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한동훈, 송영길 ‘정치적 기획수사’ 주장에 “잘 방어하시면 된다”

입력 | 2023-05-25 10:41:00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3.5.25/뉴스1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25일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에 대해 ‘정치적 기획 수사’라고 비판한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를 향해 “(검찰에서) 조사를 잘 받으시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한 장관은 이날 오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출석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송 전 대표가 (SNS에) 한 장관을 언급하며 기획수사를 주장했다’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송 전 대표가 SNS를 통해 ‘이정근 녹취록은 적법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수집된 것으로 증거능력이 없다’고 주장한 데 대해서는 “검찰에서도 투명하고 객관적으로 잘 수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조사받는 분이 여러 가지 이야기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거고 그것에 대해 제가 크게 뭐라고 할 문제는 아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사법 시스템이 정한 시스템 안에서 잘 방어하시고 잘 말씀하시면 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검찰은 전날 ‘돈 봉투 의혹’으로 민주당을 탈당한 무소속 윤관석 이성만 의원 등 2명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두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은 오는 30일 본회의에 보고될 전망이다. 한 장관은 이와 관련해 “법무부 장관으로서 의원님들과 국민들께서 충분히 동의, 공감하실 수 있게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김혜린 동아닷컴 기자 sinnala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