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자이 시그니처 ‘운정자이 시그니처’ 6월 분양 988채 규모… 15개 다양한 타입 분상제 적용… 수도권 전역서 청약
6월 분양하는 ‘운정자이 시그니처’.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운정역 근처에 들어선다. GS건설 제공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개통이 내년으로 다가온 가운데 A노선의 경기 파주시 운정역(가칭) 인근에 새 아파트가 분양된다. 내년에 서울역까지 부분 개통되는 만큼 도심 접근성이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운정자이 시그니처는 GTX A노선 운정역이 단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GTX A노선 운정역∼서울역 구간은 현재 공사 중으로 2024년 하반기(7∼12월) 부분 개통이 목표다. GTX가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서울∼문산고속도로, 자유로, 제2자유로 등으로 진입하기도 편리하다.
주변에는 홈플러스와 이마트 등 대형마트가 있고, 영화관과 교하도서관 등의 생활문화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더불어 운정역 주변은 역세권 특별계획구역으로 개발돼 상업, 업무, 공원, 문화시설 등이 들어선다.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주거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에서부터 운정호수공원까지는 산내공원, 운정건강공원 등 다양한 공원이 들어서 주거 환경도 쾌적하다.
운정자이 시그니처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 일부 가구에는 알파룸과 팬트리(대형 수납공간) 등을 넣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 단지 내에는 스카이라운지인 ‘클럽 클라우드’와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실내체육공간, GX룸 등이 들어서는 ‘클럽 자이안’이 들어선다. 지하에는 가구당 1곳의 창고를 제공한다. 주차 대수는 가구당 약 1.5대로 입주민들이 여유 있고 편안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했다. 창문을 열지 않고도 스스로 환기 및 청정이 가능한 에어솔루션 시스템 ‘시스 클라인’이 거실과 안방에 설치된다. 외출해서도 전등, 난방 등을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등도 도입된다.
6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월 7일 1순위 청약 접수를 한다. 1순위 자격 요건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 1년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을 납입해야 한다.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수도권(경기, 서울, 인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와 1주택 이상 소유자도 청약할 수 있다.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