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유니클로, 킨텍스 ‘대한민국 고졸 인재 채용엑스포’ 참가… 매장 근무직 설명회 진행

입력 | 2023-05-30 20:22:00

5월 31일~6월 1일 부스 운영
‘세일즈마스터’ 채용설명회 진행
공식 채용 홈페이지 상시 채용




유니클로는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고졸 인재 채용엑스포’에 참가해 매장 근무 직군인 ‘세일즈마스터’에 대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세일즈마스터는 유니클로 매장에서 근무하는 스태프 직군이다. 소비자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적인 고객 응대 및 재고 관리, 제품 수선, 제품 스타일링 등 매장 업무 전반을 담당한다. 세일즈마스터에게는 업무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회사 내규에 따라 1년에 최대 4회에 걸쳐 승급 기회가 주어진다고 유니클로 측은 설명했다. 성과에 따라 커리어를 발전시킬 수 있고 매장 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다고 한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채용엑스포 참가자들에게 유니클로 세일즈마스터 직군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서 부스를 마련했다”며 “고객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유니클로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세일즈마스터에 취업준비생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채용엑스포에는 국내외 기업 100여개가 참가한다. 유니클로는 작년에 비해 2배가량 넓은 규모 부스를 마련해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이틀간 운영한다. 채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채용하고 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