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AI 추적기능으로 정확한 모니터링

입력 | 2023-05-31 03:00:00

[함께 높이]한화비전




한화비전은 인공지능(AI) 기반의 영상·이미지 솔루션인 AI PTZ 라인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AI PTZ 라인업 ‘AI PTZ Plus’는 기존 PTZ Plus 라인업에 AI 기능이 적용돼 카메라를 통해 수집되는 다양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분석·관리할 수 있게 됐다. 영상 품질까지 업그레이드돼 밤낮에 상관없이 최상의 모니터링 효율을 낼 수 있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우선 AI 기능을 통해 사람, 차량, 얼굴, 번호판 등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분류할 수 있다. 불필요한 객체는 제외하고 의미 있는 데이터만 분석해 분석 정확도와 검색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 업그레이드된 AI 엔진 기반 자동 추적(Auto-tracking) 기능은 사람, 차량을 구분하고 원하는 타깃을 자동 추적하며 어둡고 복잡한 야간 환경에서 작은 물체까지도 정확하게 판별 가능하다.

카메라가 특정 객체를 추적하다가 다른 상황 발생으로 잠시 놓쳤을 경우에도 재빠르게 추적 객체를 다시 찾아주는 기능도 적용됐다.

AI는 영상 품질을 높여주는 역할도 한다. AI 기반 노이즈 저감 기술 등으로 노이즈와 끌림을 최소화해 밝고 선명하며 깨끗한 이미지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최신 영상 압축 기술인 ‘WiseStreamⅢ’도 AI 알고리즘에 의한 객체 감지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영상 품질 저하 없이 대역폭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다.

한화비전은 AI PTZ Plus 라인업이 특히 많은 객체(사람, 차량 등)를 모니터링하면서 대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분석, 관리해야 하는 도시 안전 모니터링 및 도로·교통 관리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박현익 기자 beepar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