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미래에셋생명, 임직원 건강 위한 ‘PHYSICAL: 2023’ 프로그램 진행

입력 | 2023-05-31 15:40:00


미래에셋생명은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미래에셋생명 건강경영 프로그램 PHYSICAL: 2023’을 진행했다.  미래에셋생명 제공

미래에셋생명은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미래에셋생명 건강경영 프로그램 PHYSICAL: 2023’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일주일 동안 운영했다. 헬스케어 관련 프로그램의 전사적 운영을 통해 건강관리 제고 및 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개인별, 팀별 2개 트랙으로 운영됐다. 개인별 프로그램에는 약 100명이 참가해 체력측정과 운동처방을 받았다. 근력, 민첩성, 순발력 등을 다양한 운동 기구로 연령별 체력 인증 등급을 측정했다.

팀별 프로그램은 총 32개의 팀이 참여해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틈새운동 배우기 컨셉으로 진행됐다. 평소 오랜 시간 앉아있는 근무 형태를 고려해 앉아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과 바른 자세 교정 배우기 등으로 구성됐다.

개인별로 측정한 체력 평가에서 1등급에 해당되는 참가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명의 체력인증서가 발급됐다. 미래에셋생명은 추가로 전체 참가자 중 건강 및 운동 체력 상위 남녀 각각 10명의 참가자들에게 ‘건강증진 기념품’도 증정했다.

양우석 미래에셋생명 인사혁신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건강하고 활기찬 기업문화 조성에 초석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