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써밋 인천검단 AB19블록
호반건설은 인천시 서구에서 ‘호반써밋 인천검단 AB19블록’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특히 이 단지는 지난해 1월 진행한 민간 사전 청약에서 평균 43.0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단지는 검단신도시 AB19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7개 동, 총 85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되는데 타입별로는 △84㎡A 497가구 △84㎡B 165가구 △84㎡C 194가구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이다.
호반써밋 인천검단 AB19블록은 검단신도시 3단계 입지 중에서도 최고의 입지로 평가받고 있으며 교통, 교육, 자연환경, 편의 시설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검단∼경명로 간 도로, 원당∼태리 간 광역도로 등의 도로 교통망도 확충되고 있다. 김포 장기역에서 검단을 거쳐 지하철 7호선 부천종합운동역까지 이어지는 서부권 광역급행철도는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예비 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돼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시동이 걸렸다.
검단신도시 11호, 17호 근린공원과 만수산, 금정산, 황화산 등이 주변에 자리하고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또한 단지 인근 19만6188㎡(약 5만9347평) 규모 부지에 호수공원을 비롯해 공립박물관, 도서관, 복합 상업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주변으로 초·중·고교 예정 부지도 있다.
호반써밋 인천검단 AB19블록은 전 가구가 소비자 선호도 높은 전용 84㎡로 구성되고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해 주방 가구를 배치했고, 드레스룸, 다목적실,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맘스&키즈카페, 독서실 등이 마련돼 입주민들의 건강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돕는다. 또한 단지 내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김신아 기자 sin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