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아워홈, 대학생 서포터즈 선발… “먼저 경험하고 소비자 만족도 높이겠다”

입력 | 2023-06-01 14:54:00


아워홈은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판아워홈 12기’를 선발하고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판아워홈’은 아워홈 주요 HMR 제품·서비스를 체험하고, 아이디어를 발굴해 SNS에 홍보하는 아워홈 서포터즈다. 올해 12주년을 맞았으며 대학생 1000여 명이 판아워홈으로 활동한 바 있다.

공개 모집을 통해 최종 선발된 50명의 대학생 서포터즈는 11월까지 6개월간 아워홈 공식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아워홈은 제품 및 서비스 체험, 활동비 등을 전액 지원한다. 공식 활동 종료 후 최종 우수 서포터즈 총 5명을 선발해 아워홈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고 한다.

아워홈 관계자는 “판아워홈 12기는 숏폼 영상 제작, 솔로이코노미 콘셉트 등 MZ트렌드 맞춤 활동 외에도 점포 방문 등 현장 체험 활동을 강화해 운영할 계획이다. 서포터즈 학생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워홈은 제품·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피드백을 반영하기 위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 중이다. 지난해부터 판아워홈을 ‘판아워홈-마스터즈’와 ‘판아워홈-대학생 서포터즈’ 2개 그룹으로 나눠 운영하고 있다. 판아워홈-마스터즈는 요리를 좋아하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서포터즈 그룹이다. 제품 출시 전 소비자가 직접 제품에 대해 평가하는 ‘소비자 패널 제도’도 운영 중이다.

동아닷컴 김상준 기자 ks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