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의 날]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참신한 ESG 실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2023년도 대국민 ESG 실천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ESG 경영의 민간 확산 및 실행력 강화에 더욱 힘을 싣기 위해 연구관리 ESG네트워크 참여 3개 공공기관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다.
공모 주제는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 총 3개 부문으로 나뉜다. 참가 희망자는 각 부문 중 관심 있는 부문 하나를 선택해 신청 양식에 따라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한국특허전략개발원 중 한 곳에 ESG 실천을 위한 공동 캠페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진흥원은 접수된 아이디어 중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등 총 12건의 아이디어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작 제안자에게는 기관장 표창과 소정의 상금이 주어지며 선정된 ESG 실천 아이디어는 연구관리 ESG 네트워크 참여 기관 공동 캠페인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오운열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원장은 “국민과 함께하는 ESG 실천이라는 주제로 연구관리 ESG 네트워크 참여 기관이 힘을 모았다”라며 “국민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실제 캠페인으로 연결해 더욱 많은 분이 ESG 실천에 동참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하니 부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누리집과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