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사회과학협의회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국제학술대회가 14일부터 이틀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아시아 사회과학: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열릴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사회과학협의회, 아시아사회과학협의회, 경제인문사회연구회가 공동으로 개최하고 한국사회보건연구원이 주관한다. 14개 회원국의 국제연구기관 전문가 200여 명이 참석해 아시아 지역 내 사회과학의 역할에 대해 6개 세션을 통해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박영렬 한국사회과학협의회·아시아사회과학협의회 회장은 “사회과학은 아시아 국가 정부의 정책 결정에 깊이 관여했고 경제 및 사회발전에 기여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는 아시아의 사회과학자들이 현실 경제, 사회 그리고 정치적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지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정해구 이사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한국과 아시아 사회과학 학계 연구의 지평이 확대돼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중추적 역할에 한발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학술대회는 한국사회과학협의회 홈페이지(www.kossrec.org)에서 사전 신청을 통한 현장 참석이 가능하며,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므로 온라인으로도 참석이 가능하다.
▶참가신청 링크
https://forms.gle/8xP3NLndA5MB25Zb8
▶유튜브 링크
6월 14일(수) : https://youtube.com/live/v_cpt-rABMs?feature=share
6월 15일(목) : https://youtube.com/live/gnYO8qlTbfw?feature=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