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새 홈멀티 에어컨 실외기… 1대에 3대 연결
삼성전자가 실외기 1대로 에어컨을 3대까지 연결할 수 있는 홈멀티 에어컨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핏홈(Fit Home)’을 1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탠드 에어컨과 벽걸이 에어컨으로 구성된 기존의 홈멀티 에어컨에 천장형 에어컨까지 추가한 신제품으로 출고가는 630만∼754만 원이다.
HL그룹(옛 한라그룹) 자율주행 솔루션 자회사 HL클레무브는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플랫폼 뉴빌리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두 회사는 로봇 배송 서비스 대중화를 위해 자율주행 로봇 성능을 개선하고, 신사업 발굴에 협력하기로 했다. 뉴빌리티는 2019년 HL만도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대상으로 선정된 회사이며 카메라 기반 측위 기술과 딥러닝 기반 객체 인식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다.
■ HD현대 “판교 R&D 센터, 종이컵 없는 공간으로”
HD현대(옛 현대중공업그룹)는 경기 성남시 판교 ‘글로벌 R&D 센터(GRC)’를 종이컵 없는 친환경 공간으로 조성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이달부터 일회용 종이컵 사용을 제한하는 ‘종이컵 없는 GRC’ 제도를 운영한다. 전 직원이 탄소배출량 저감을 위해 종이컵 대신 텀블러 등 재사용이 가능한 컵을 사용하도록 독려하기 위해서다. 텀블러 세척기 52대도 설치했다. HD현대는 연간 종이컵 120만 개를 절약해 온실가스 약 16t을 줄일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