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김정영 경기도의원, 제13회 우수의정 대상 수상

입력 | 2023-06-16 16:30:00

건설교통위원회 의정활동 및 정책연구 인정 받아




김정영 경기도의회 의원(사진 왼쪽)이 ‘제13회 우수의정 대상’에서 의정 대상을 받은 뒤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김정영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의원(건설교통위원회)이 건설·교통 분야에서 탁월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3회 우수의정 대상’에서 의정 대상을 받았다.

김 의원은 건설·교통 분야의 전문적인 기술과 경험으로 ‘경기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 조례안’을 제정하는 등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례안을 통해 등록기준 미달 업체를, 불공정 거래업체 또는 서류상 회사로 간주해 반복·중첩된 실태조사와 단속의 문제를 지적하며 제도를 개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 의원은 “주민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라는 채찍으로 생각한다”라며 “지역구인 의정부는 물론,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수의정 대상’은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방 의원에게 보람과 자긍심을 높여주기 위해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상으로, 2014년 첫 시상식을 열었다.

김 의원은 의정부 1선거구에 출마해 제9, 11대 경기도의원에 당선된 재선의원으로, 현재 전반기 도의회 운영위원장을 밑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조영달 기자 dalsara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