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출시를 앞둔 네오위즈 신작 'P의 거짓'과 '브더2'.. 콘솔-레트로 감성 통할까

입력 | 2023-06-16 20:10:00


국내 최대 콘솔 기대작 'P의 거짓'과 레트로 감성을 듬뿍 담아낸 '브라운 더스트 2'가 출시를 위한 잰걸음에 나서면서 국내 시장 분위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확률형 아이템을 주 먹거리로 삼은 여타 국내 중견 게임사들과 일찌감치 다른 노선으로 '스컬', '고양이와 스프' 등의 히트작을 냈던 네오위즈는 이들 신작을 통해 또 한 번 성공 신화를 쓰겠다는 각오다.

네오위즈가 'P의 거짓'으로 또 한 번 국산 콘솔 게임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브라운 더스트 2'로 글로벌 아재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탈 한국' 전략에 대한 성공 신화를 이뤄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글로벌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네오위즈의 'P의 거짓'(자료 출처-게임동아)



'P의 거짓', 9월 19일 출시 예고.. 글로벌 이목 '집중'


'P의 거짓'은 이탈리아의 유명 동화 '피노키오'를 잔혹 동화로 재해석한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다. 무기 조합 등 차별화된 전투 시스템을 내세워 독일 '게임스컴 2022'에서 3관왕을 차지하며 글로벌 기대작으로 급부상했다. 네오위즈 산하의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 중이다.

완성도에 자신감을 가진 네오위즈는 지난 6월 9일에 전격적으로 'P의 거짓' 데모 버전을 공개했다. 이 데모 버전에는 'P의 거짓' 세계관으로 입문하는 '챕터 1'과 '챕터 2', 그리고 '무기 조합 및 거짓말 시스템'이 최초로 담겼으며, 오는 6월 27일까지 누구나 체험할 수 있다.

데모 판에 대한 글로벌 관심은 가히 폭발적이다. 'P의 거짓' 데모는 공개 3일 만에 전체 플랫폼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 데모 체험이 가능한 플레이스테이션(PS) 4·5, 엑스박스 원(XBOX ONE),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 그리고 PC 플랫폼 '스팀(Steam)'에서의 다운로드를 취합한 수치다.


\'P의 거짓\' 게임 화면(자료 출처-게임동아)



해당 플랫폼별 반응도 긍정적이다.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Steam)'에서는 데모 공개 즉시 '전 세계 최다 플레이 게임' 100위권에 진입했다. 인게임 하루 최대 동시 접속자 수는 약 1만 6천 명을 기록했다.

또 '엑스박스'의 경우 북미 스토어 기준 데모 평점 4.3점(5.0점 만점, 원스토어 기준)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고, '플레이스테이션'에서는 '전 세계 주요 권역별 예약 구매 게임' 10위권 안에 진입, 한국은 2위에 오르며 글로벌 콘솔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P의 거짓' 배급을 맡은 신세계 아이앤씨는 오는 9월 19일 글로벌 정식 출시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행보에 돌입했다. 지역별 한정판과 가격 등도 공개됐으며, 네오위즈 측은 막바지 밸런스를 위한 담금질에 한창이다.

네오위즈의 모바일 야심작 브라운더스트2(자료 출처-게임동아)


'브라운 더스트 2', 환골탈태 급 변화.. 레트로 감성 '듬뿍'


'P의 거짓'으로 콘솔 게임 시장에 큰 파장을 예고하는 동시에, 네오위즈는 오는 6월 말에 모바일 기대작 '브라운 더스트 2'로 글로벌 레트로 아재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브라운더스트 2'는 네오위즈의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한 '브라운더스트'(이하 브더)의 정식 후속작으로, 뛰어난 퀄리티의 2D 그래픽을 자랑하는 전략형 턴제 RPG다. 다양한 캐릭터를 육성하고 전략적인 전투와 함께 시공간을 넘나드는 방대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90년대 RPG 감성이 느껴지는 화면 구성(자료 출처-게임동아)



지난 1월에 진행한 1차 테스트 당시 부실한 연출과 답답한 전투, 불편한 UI(이용자 인터페이스) 등 장점보다 단점이 두드러지며 게임 완성도에 의문을 제기하는 이들이 많았지만, 약 5개월 후 진행된 이번 파이널 테스트에서 '브라운더스트 2'는 '환골탈태'했다는 평가를 받을 만큼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이용자들은 추가된 가로 모드와 진영별로 3X4로 확장된 전장에 높은 평가를 내리고 있다. 게임에 가로 화면이 추가되면서 세로 모드에 비해 한층 쾌적한 화면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전장이 3X4로 확장되면서 넉 백이나 다양한 스킬 등을 한층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아재들을 위한 레트로 감성은 거의 끝장을 보는 수준이다. 새로운 스토리가 열릴 때마다 게임샵에서 게임팩을 구매한 뒤 게임기에 팩을 꽂는 연출을 만나볼 수 있고, 접촉이 잘 안 되는 등의 묘사도 이어져 더욱 감성을 자극한다.

브라운더스트 2의 레트로 감성을 담은 '팩'(자료 출처-게임동아)



또 동료들과 줄을 서서 이동하고 마을 사람들과 대화하거나 특수 기술을 활용해 물건을 훔치는 등의 모습은 과거 '드래곤퀘스트'같은 과거 일본식 JPRG의 느낌이 물씬 풍기고, 귀를 즐겁게 만들어주는 게임의 배경 음악도 90년대 RPG를 떠올릴 수 있는 형태로 구성돼 눈길을 끌고 있다.

'브라운더스트 2'는 지난 글로벌 쇼케이스 이후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한 후 2주 만에 사전 예약자 10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베타 테스트로 최종 점검을 마친 네오위즈는 오는 6월 22일 '브라운 더스트 2'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며 네오위즈 게임 출시 전략에 포문을 연다는 계획이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학동 기자 igelau@gamedong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