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아트미디어터널에 방탄소년단(BTS) 데뷔 10주년 축하 영상이 나오고 있다. 2023.6.15. 뉴스1
토요일인 17일과 일요일 18일 서울 잠실과 여의도 일대에 역대급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콘서트에 스포츠 경기, 팬미팅과 집회가 곳곳에서 열리기 때문이다.
● 잠실에 브루노 마스·에스파·여자아이들…펭수까지 모인다
에스파가 16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열린 ‘제32회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이하 ‘롯데 콘서트’)에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 콘서트’는 2006년부터 롯데면세점이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직접 주최하는 K-POP 콘서트다. 2023.6.16. 뉴스1
잠실종합운동장과 올림픽공원 등 주요 공연장 3곳에서 세계적인 팝스타 ‘브루노 마스’의 내한공연이 주말 동안 진행된다. 현대카드의 콘서트 브랜드 ‘슈퍼콘서트’의 27번째 행사로 이틀간 10만 명 이상의 관객을 수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EBS 캐릭터인 ‘펭수’의 팬미팅도 오후 6시부터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아울러 KBO 두산과 LG 잠실더비가 붙는 야구 경기도 토·일 오후 5시부터 잠실 야구장에서 시작된다.
● 여의도에선 ‘BTS 페스타’…일부 도로 통제, 도심 집회도 열려
방탄소년단(BTS) 10주년 페스타(FESTA)를 하루 앞둔 1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원효대교 남단에 교통통제 안내문이 설치되어 있다. 2023.6.16. 뉴스1
여의도에서는 ‘방탄소년단(BTS)’의 데뷔 10주년을 축하하는 ‘BTS 페스타’가 열린다. 특히 이날 오후 5시에는 소속 멤버 RM이 무대에 올라 ‘오후 5시, 김남준입니다’를 진행한다. 오후 8시 30분부터는 불꽃놀이가 열린다. 현장에는 BTS 무대의상, 기념 조형물, 타투 스티커 체험 부스 등도 설치된다.
이에 서울시는 여의도 한강공원~민속놀이마당 일대의 도로를 통제하고 63빌딩 앞 여의도 한강공원 제1주차장을 이날 자정까지 폐쇄한다. 행사 후 귀가 시간대에는 여의도 구간에서 운행되는 26개 노선을 집중적으로 배차한다.
촛불행동 등 진보단체 회원들이 1일 오후 서울 중구 태평로일대에서 ‘윤석열 퇴진·김건희 특검 촛불대행진‘ 집회를 열고 퇴진과 특검을 촉구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23.4.1. 뉴스1
이 밖에도 이날 서울 광화문 근방에서 오후 2시부터 보수와 진보 단체들의 집회가 열린다. 시민단체 촛불승리전환행동(촛불행동)은 9차 전국 집중 촛불총회를 예고했다. 오후 3시부터 1000여 명이 참석하는 사전 집회를 진행한 후 오후 5시부터 7000여 명 규모의 본 집회를 연다. 자유통일당은 동화면세점 앞에서 200여 명의 규모로 집회를 연다. 이후에도 건설노조 집회, 신자유연대의 집회가 예정돼 있다.
이에 서울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는 시민들에게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달라고 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도 앞서 ‘BTS 페스타’ 관련 인파 밀집 상황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주문했다. 아울러 여의도에는 경찰과 주최 측을 합쳐 모두 2000여 명의 안전관리 인력도 현장에 배치될 예정이다.
자세한 교통 상황과 우회 노선 현황 등은 서울경찰청 교통정보안내 전화(02-700-5000),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spatic.go.kr) 또는 서울특별시 토픽스 홈페이지(topis.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 토픽스 홈페이지(topis.seoul.go.kr) 갈무리
서울특별시 토픽스 홈페이지(topis.seoul.go.kr)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