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영남이공대-파크 하얏트 부산, 청년취업 업무협약

입력 | 2023-06-19 03:00:00

일·학습 병행 연계 교육으로
관광 레저 서비스 분야 인재 양성



16일 대구 남구 영남이공대 천마스케 2층 역사관에서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로만 칼다쇼브 파크 하얏트 부산 총지배인(오른쪽에서 네 번째) 등이 청년 취업 활성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와 파크 하얏트 부산이 최근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일·학습 병행 연계 교육 운영을 통한 관광 레저 서비스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했다. 행사에는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과 권기홍 교학부총장, 신승훈 입학본부장, 김창환 일학습병행지원센터장, 김동준 항공·호텔·카지노계열 교수, 파크 하얏트 부산 로만 칼다쇼브 총지배인, 정민경 인사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에 따라 영남이공대는 △일·학습 병행 고등교육 연계 과정 개발 및 운영 △산학 협력 환경 조성 △관광 서비스 분야 직무 역량 강화 방안 등을 마련한다. 파크 하얏트 부산은 △맞춤형 교육 과정 수료자 채용 협조 △기업 홍보 및 채용 정보 제공 △교육 과정 개발 참여 △일·학습 병행 연계 교육 참여 기회 제공 등을 추진한다.

파크 하얏트 부산은 진로 성장 및 일자리 미스매칭(불일치) 해소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의 산학 협력 우수기관에 뽑혔다. 파크 하얏트는 다국적 호텔 기업인 하이엇 호텔의 최상위 브랜드다.

이 총장은 “이번 협약이 재학생들의 호텔, 항공, 관광, 서비스 분야 취업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기업 맞춤형 교육 과정 개발과 현장 실무 중심 교육, 인턴 프로그램, 현장 실습 등을 통한 글로벌 관광 서비스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영훈 기자 ja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