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ining]오비맥주
세계 각국 200여 명의 셰프와 소믈리에 등으로 구성된 미각 전문 심사위원단이 전 세계 식음료 제품을 평가하는 iTi 국제식음료품평회. 세계적 권위의 식음료 품평회 중 하나인 이곳에서 제품 출시 첫해부터 3년 연속 우수 미각상을 수상한 맥주 브랜드가 있다. 바로 오비맥주의 ‘한맥’이다.
올해 한맥은 종합평가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기록해 국산 맥주 중 유일하게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 등급인 ‘3 스타’를 받는 영예를 안았다.
한맥은 한국 맥주 역사 100년을 맞아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라거를 만들자는 ‘대한민국 대표 라거 프로젝트’로 2021년 탄생했다. 첫 출시된 해부터 국내외 유수의 품평회에서 수상하며 우수한 품질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맥은 4월 세계 14개국 322종의 맥주가 출품된 ‘대한민국 국제 맥주대회(KIBA 2023)’에서도 동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국내 맥주 기술의 발전을 촉진하고 맥주 산업 경쟁력을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탄생한 한국 최초의 국제 맥주 품평회다. 같은 달 열린 국내 대표 주류품평회 ‘2023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는 한맥이 출시된 2021년에 이어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한맥의 품질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 국내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