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플렉스
투자자들이 지식산업센터를 최고의 대체 투자처로 선택하면서 최근 몇 년 사이 분양한 지식산업센터들의 가치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시흥능곡역 역세권에 지식산업센터 ‘더 플렉스’가 홍보관을 오픈하고 분양을 시작해 주목받고 있다. 더 플렉스는 경기도 시흥시 능곡동에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2만4804㎡ 규모에 제조형 공장과 생활형 오피스, 근린생활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더 플렉스에서 도보 8분 거리인 시흥능곡역에 2024년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여의도까지 약 30분대 진입이 가능하고 홍성∼송산 간, 대곡∼일산 간 서해선이 연장을 통해 서울 강남과 강북 어디로든 60분대에 닿을 수 있다.
더 플렉스가 위치한 곳은 서남부 산업단지의 중심지로 풍부한 수요는 물론 우수한 생활 인프라도 잘 조성돼 있다. 시화, 반월, 배곧, 광명, 매화, 남동공단 등이 인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인근 기업체가 3만9000여 곳에 달하며 장현과 능곡의 배후 수요만 6만5000여 명을 넘는다.
더 플렉스의 차별화된 특화 설계도 눈길을 끈다. 드라이브인 시스템 적용으로 공장 앞까지 물류 차량 진출입이 가능해 효율성을 높였다. 더 플렉스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경기도 시흥시 장현능곡로 155, E동 2062호(시흥플랑드르 2층)에 있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