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잠시 후 오후 2시 [황형준의 법정모독] 라이브 방송이 시작됩니다

입력 | 2023-07-11 13:31:00

정치 법조 주요 인사 다룬 ‘법정모독’ 화제
13일 오후 2시 실시간 방송
댓글 등 통해 독자들과 소통 예정




황형준 차장. 유튜브 <중립기어> 캡처

조선제일검, 신림동 신선, 츤데레, 국민 금쪽이, 엉클박, 독일병정…
동아일보가 상반기에 온라인 전용으로 편성한 디지털콘텐츠 ‘황형준의 법정모독’에 등장한 정치인 법조인 등의 별칭입니다. 재미있는 이름만큼 황형준의 법정모독은 전체 디지털콘텐츠 중 독자들의 가장 큰 사랑과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에 보답하기 위해 필자인 황형준 사회부 법조 담당 차장이 직접 독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13일 오후 2시부터 약 한 시간동안 동아닷컴의 새 코너 <동아 라이브>에 황 차장이 출연합니다. 그동안 기사에서 공개하지 못했던 뒷이야기를 털어놓고, 이메일과 실시간 댓글을 통한 독자의 질문에도 답해드릴 예정입니다.

황형준의 법정모독은 정치권과 법조계 주요 인사의 면면을 다루는 ‘디지털 온리 콘텐츠’입니다. 올 1월 5일 <‘조선제일검’ 한동훈 법무장관이 상가에 가지 않는 이유> 편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24회 연재됐습니다. 13일 오후 2시 마지막 회인 25회차 공개와 동시에 <동아 라이브>가 시작됩니다.

동아일보 유튜브 시사 라이브 ‘중립기어’의 진행자인 장하얀 사회부 기자와 함께 편안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라이브 방송 시청과 댓글 참여는 동아닷컴에서 가능하고, 녹화본은 추후 동아일보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됩니다.



법정모독과 관련해 황형준 차장에게 궁금하셨던 내용을 이 기사 댓글에 남겨주시면 방송에서 직접 설명드리겠습니다.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권기범 기자 kaki@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