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초당옥수수’ 품은 롤케이크… 글루텐프리 인증받아 안심

입력 | 2023-07-19 03:00:00

[Food&Dining] 달롤컴퍼니




국내 최초 글루텐프리 식품 제조 시설 인증을 받은 ㈜달롤컴퍼니(대표 박기범)의 베이커리 브랜드 달롤이 여름 시즌 신제품 ‘달롤×갤러리밥스 초당옥수수 크림 롤케이크’를 출시한다.

달롤은 2022년 6월 국내 최초로 GFFP 글루텐프리 제조 시설 인증을 받은 글루텐프리 베이커리다.

GFFP는 미국 셀리악병협회에서 승인한 글로벌 글루텐프리 인증제도로 글루텐 함량 5ppm(1㎏당 5mg) 미만을 충족해야 인증을 받을 수 있으며 현재 국내 기준인 글루텐 함량 20ppm 미만 대비 더욱 까다롭게 관리되고 있다.

달롤컴퍼니의 글루텐프리 디저트 브랜드 ‘달롤’과 글루텐프리 식사빵 프로젝트 ‘제로밀’ 등 모든 베이커리 제품은 글루텐프리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제조되고 있으며 원료 입고부터 상품 출고까지 전 과정에 걸쳐 세심하고 엄격한 관리를 통해 글루텐 교차 오염을 방지하고 있다.

달롤은 여름 제철을 맞은 해남 초당옥수수를 재료로 갤러리밥스와의 협업을 진행한다. 갤러리밥스는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카페로 자체 개발한 초당옥수수 크림을 얹은 초당옥수수커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카페다.

해당 신제품은 달롤과 갤러리밥스의 공동 기획·개발을 통해 초당옥수수 크림과 롤케이크의 맛과 풍미를 극대화했다.

초당옥수수 크림 롤케이크는 김포 금쌀로 만든 부드러운 쌀 시트에 고소하고 달콤한 풍미의 해남 초당옥수수 크림으로 만든 글루텐프리 롤케이크로 크림에 들어 있는 옥수수 알갱이가 씹을수록 톡톡 터지는 식감을 더해 준다. 또한 손잡이가 달린 전용 디자인 패키지를 사용해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달롤컴퍼니 양영범 마케팅 팀장은 “이번 여름 다시 돌아온 옥수수 열풍에 어울리는 신제품을 기획 및 개발했다”며 “제철 맞은 초당옥수수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부드러운 디저트로도 즐겨보시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신아 기자 sin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