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소녀시대 태연 기부로 꿈꾸는 그루터기 ‘꿈터’ 시설 1호 완공

입력 | 2023-07-18 17:40:00


소녀시대 태연.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은 그룹 소녀시대 멤버인 태연(사진)의 기부로 꿈꾸는 그루터기 ‘꿈터’ 시설 1호를 완공했다고 18일 밝혔다.

꿈꾸는 그루터기 꿈터 사업은 노후화된 아동복지시설 및 자립준비청소년 주거시설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꿈터 1호 시설로는 전북 고창의 한 아동청소년 복지시설이 선정됐다. 이에 따라 노후가 심각한 여자 화장실 샤워부스 설치와 타일 교체, 생활관 계단 및 난간 교체, 도서관 데크 교체, 에어컨 설치 등 시설 내외부 환경 개선이 이뤄졌다.

이번 시설 개선은 소녀시대 태연의 기부로 진행됐다. 태연은 아동 양육시설이나 공동생활가정 등에 사는 가정 외 청소년들을 위해 지난해 말 1억 원을 청소년그루터기재단에 기부한 바 있다.

태연은 ‘꿈터’ 시설 1호 완공을 맞아 “미래세대인 청소년이 꿈터 공간에서 행복한 꿈을 꾸며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청소년그루터기재단 관계자는 “소녀시대 태연과 같은 셀럽의 기부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더욱 큰 의미로 다가온다”며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분들이 많아야 우리 청소년들이 청소년답게 성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은 올 하반기(7~12월) 아동복지시설 및 자립준비청소년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꿈터 사업을 계속할 예정이다.


박재명 기자 jmpar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