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부산신용보증재단과 지역상생 협약보증
카카오뱅크는 부산신용보증재단과 ‘부산 창업기업 상생 협약보증’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부산시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 특화 상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카카오뱅크는 재단에 5억 원을 특별 출연하며 부산신보는 이를 재원으로 100억 원의 협약 보증을 지원한다. 이번 상품의 지원 대상은 부산시 소재 개인 사업자로 창업 3년 미만이면서 대표자의 개인 신용점수가 595점 이상인 기업이다. 대출 한도는 최대 1억 원이다.
삼성카드는 프리미엄 고객을 대상으로 전시회 초대권을 증정하는 ‘ART WEEK’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우선 13일까지 삼성카드 홈페이지나 앱으로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한 점 하늘·김환기’ 초대권 2장을 증정한다. 또 21일까지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추첨을 거쳐 ‘키아프 서울(Kiaf SEOUL) 2023’ 프리뷰(Preview) 티켓 2장을 증정한다. 이번 초대권 이벤트는 ‘THE iD. TITANIUM’이나 ‘THE iD. PLATINUM’ 보유 고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KB온국민TDF, 디폴트옵션펀드 수익률 1위
KB자산운용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타깃데이트펀드(TDF)인 ‘KB온국민TDF2055(UH)’가 연초 이후 16.47%의 수익률로 83개 디폴트옵션 펀드 중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TDF는 은퇴 시점에 맞춰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의 투자 비율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자산배분펀드다. KB자산운용의 TDF 시리즈는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연초 이후 운용사 중 가장 많은 자금이 유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