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BTS 콘서트 출연 못해도…잼버리에 8억 상당 포토카드 선물

입력 | 2023-08-11 12:06:00

하이브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에 함께하는 스카우트 대원 전원에게 지급하는 방탄소년단(BTS)의 포토카드. 하이브 제공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에 함께하는 스카우트 대원 전원에게 방탄소년단(BTS)의 포토카드가 지급된다.

11일 하이브는 “K팝 슈퍼 라이브 지원에 나선다”며 “K팝 콘서트 관람 대원 전원에게 한국방문의 해를 기념해 BTS 포토카드 세트 4만3000개를 무상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판매가액 기준 8억 원 상당이다.

하이브에 따르면 이날 제공되는 포토카드는 BTS 일곱 멤버의 초상이 각각 담긴 7종의 포토카드가 하나의 세트로 구성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의 음악 및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뮤지엄인 ‘하이브 인사이트’에서 판매하는 공식 상품 중 하나로, 아티스트 관련 상품 중 가장 인기 있다.

하이브 관계자는 “한국을 찾은 150여 개국 4만여 명의 대원들이 K팝 문화를 가까이에서 느끼고 경험하실 수 있도록 지원을 결정했다”며 “이번 공연이 한국에 대한 특별하고 소중한 추억을 쌓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BTS 멤버들의 포토카드를 포함한 ‘콘서트 리멤버 키트’ 기념품을 콘서트에 함께하는 스카우트 대원 전원에게 선물한다고 설명했다.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기념 에코백과 K팝 콘서트 응원봉,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 등 K컬처와 대한민국을 떠올릴 수 있는 품목으로 구성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도 카카오가 각국 스카우트 대원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마련했다.

이날 오후 7시부터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콘서트에는 아이브, 뉴진스, NCT드림, 있지(ITZY), 마마무, 더보이즈, 셔누&형원, 프로미스나인, 제로베이스원, 강다니엘, 권은비, 조유리, 피원하모니, 더뉴식스, ATBO, 카드, 싸이커스, 홀리뱅, 리베란테 등 19개 팀이 출연한다.

사회는 배우 공명, 있지 유나, 뉴진스 혜인이 맡는다. 방송 주관사인 KBS 2TV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당초 잼버리 K팝 콘서트는 6일 새만금 야외 특설 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온열질환이 우려되는 상황 등을 고려해 11일 전주월드컵경기장으로 일정과 장소가 한 차례 바뀌었다. 그러나 제6호 태풍 ‘카눈’이 새만금 야영장을 지나갈 것으로 예보되면서 서울월드컵경기장으로 장소가 최종 변경됐다.

이혜원 동아닷컴 기자 hyewo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