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레이크파크 자연&e편한세상 9월 분양… 동탄호수공원 가까워 "GTX 내년 개통… 강남까지 20분"
DL이앤씨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9월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1227채 규모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을 분양한다. DL이앤씨 제공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개통 등으로 주목받고 있는 동탄2신도시에서 1200채 규모 대단지 아파트가 나온다.
DL이앤씨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9월 경기 화성시 동탄2택지개발지구 A94블록에서 ‘동탄레이크파크 자연&e편한세상’을 분양한다고 21일 밝혔다. 단지는 18개 동(지하 3층∼지상 25층) 1227채(전용면적 74∼115㎡) 규모다. 이 중 전용 74·84㎡ 907채는 공공분양으로, 전용 95·115㎡ 320채는 민간분양으로 각각 공급한다.
‘동탄레이크파크 자연&e편한세상’이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는 용인 반도체클러스터와 인접해 있어 배후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다. 향후 클러스터 상주 근로자만 4만여 명이 될 것으로 추산된다. 7월에는 용인시가 반도체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되기도 했다.
분양가도 인근 시세보다 낮게 책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으로 공공택지에 공급되는 만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기 때문이다.
단지 반경 500m 내에 △이솔초 △서연중 △서연고 △서연초 △이솔고 등이 있다. 도보로 인근 근린생활시설 내 학원가를 오가기도 쉽다. 또 동탄순환대로와 동탄대로가 인접해 라크몽, 레이크꼬모 등 수변 상업시설은 물론이고 SRT 동탄역, 롯데백화점 동탄점 등 주요 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동탄도시철도(트램) 노선이 예정돼 향후 대중교통 여건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각 가구 내에는 e편한세상의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구조 변경이 가능하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스카이라운지와 스카이 게스트하우스가 최상층(1개 동)에 마련된다. 키즈라운지와 키즈스테이션, 어린이집, 독서실 등 어린 자녀를 위한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 내 신규 아파트 공급이 마무리 단계로 ‘동탄레이크파크 자연&e편한세상’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미래 가치를 누릴 수 있는 기회”라며 “주변 시세 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로 공급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동탄레이크파크 자연&e편한세상’은 후분양 단지로 입주 예정일은 2024년 6월이다. 9월 중 사이버 본보기집을 연다.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