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예전 같지 않은 전립샘 건강… ‘쏘팔메토옥타’로 자신감 충전

입력 | 2023-08-23 03:00:00

종근당건강 리얼맨 쏘팔메토옥타




중년에 접어든 남성들에겐 말 못할 고민이 있다. 바로 예전 같지 않은 전립샘 건강과 나날이 떨어지는 지구력이다. 특히 전립샘 건강은 남성의 자신감과도 직결된다. 남성은 나이가 들면서 호르몬의 영향 등으로 전립샘의 크기가 커지게 되는데 그 정도가 심해지면 전립샘이 요도를 눌러 각종 증상이 나타난다. 소변이 쉽게 나오지 않는 배뇨 지연,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는 세뇨, 힘을 줘야 소변이 나오는 배뇨 곤란, 소변을 다 봤는데 아직 남아 있는 것 같은 잔뇨감, 소변을 자주 보는 빈뇨, 소변을 참기 어려운 급뇨, 밤에 자다 일어나 소변을 보는 야간뇨 등이 대표적인 증상이다.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지만 겉으로 드러내기가 쉽지만은 않다.

남성의 전립샘 변화는 주로 40세 전후에 나타나기 시작한다. 장시간 운전이나 의자에 앉아 업무를 하는 등 회음부를 오래 압박하는 생활 습관, 스트레스, 식습관, 음주 및 흡연도 영향을 미친다. 젊은 층에서도 빈번히 발생하므로 미리미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립샘 기능을 개선하려면 육류같이 지방분이 많은 음식은 되도록 줄이고 탄수화물과 채소의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다. 커피 등 카페인이 든 음식과 술은 배뇨 기능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줄이거나 섭취를 피해야 한다. 금연과 운동은 필수다. 바쁜 일상 속에선 건강기능식품 섭취를 통해 필요한 영양분을 보충해 주는 것도 한 방법이다.

종근당건강의 ‘리얼맨 쏘팔메토옥타’는 이러한 남성을 위한 남성 전용 건강기능식품이다.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과 옥타코사놀, 아연, 비타민 B군 등이 함유돼 전립샘 건강과 지구력, 면역 기능, 에너지 생성에 종합적으로 도움을 주는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이 제품의 주원료인 쏘팔메토는 예로부터 인디언들이 남성 건강을 위해 섭취했던 야자나무의 일종으로 강인한 생명력을 지녀 가뭄과 해충에 강하고 수명이 700년에 달한다. 그 열매에서 추출한 ‘로르산’이란 성분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전립선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리얼맨 쏘팔메토옥타에는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로르산)이 식약처 고시 최대 함량인 115㎎ 담겼다. 전립샘에 이상이 있는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한 인체 적용 시험에서 매일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을 1개월∼1년간 섭취하게 하자 △테스토스테론(남성호르몬)의 증가 △소변의 유속 개선 △잔뇨량 개선 △배뇨 빈도 감소 등의 효과가 확인됐다.

이 제품의 또 다른 주성분 옥타코사놀은 수천 ㎞를 쉬지 않고 날아가는 철새들의 에너지원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체내 에너지원의 저장을 도와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생리 활성 물질이다. 이 제품에는 식약처 권장 하루 섭취량을 충족하는 10㎎의 옥타코사놀이 함유됐다. 옥타코사놀은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최대 산소 섭취량 증가 △산소맥 증가 △혈중 암모니아·무기인산 감소 등의 효과가 나타났다. 옥타코사놀 섭취가 지구성 운동 능력과 혈중 글루코스, 피로 물질에 미치는 효과를 확인한 것이다.

이 밖에도 남성 활력을 위한 비타민 B군(에너지 생성·대사·이용),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셀렌 등 남성을 위한 성분들이 꼼꼼하게 설계된 것이 이 제품의 장점이다. 1일 1캡슐 섭취로 7가지 기능성을 챙길 수 있는 1석7조의 제품이다.

리얼맨 쏘팔메토옥타는 △전립샘 건강이 걱정되는 분 △잔뇨감·배변 속도의 개선을 원하는 분 △지구력과 체력 증진이 필요한 분 △에너지와 활력 부족을 느끼는 분에게 권장된다. 종근당건강 공식상담센터를 통해 판매가 시작됐으며 오늘부터 일주일간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