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1만원으로 유망 해외 주식 포트폴리오에 투자하세요

입력 | 2023-08-24 03:00:00

삼성증권
소수점 매매 방식 금액 부담 적어
해외 주식 초보자가 활용하기에 딱
5달러 지급하는 챌린지도 진행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이 유망 해외 주식을 단돈 1만 원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1달러부터 투자가 가능한 해외 주식 소수점 매매를 활용해 매월 1만 원으로도 여러 종목에 한 번에 투자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삼성증권 해외 주식 소수점 적립 서비스는 1달러부터 적립을 시작할 수 있어서 부담이 덜하고 원하는 주기와 기간 동안 자동으로 적립되기 때문에 번거롭지 않다. 또한 중간에 적립을 잠시 멈추는 ‘쉬어가기’, 내가 원하는 가격 아래에서만 모으는 ‘가격관찰주문’ 등을 통해 자유롭게 적립도 가능하다.

삼성증권이 해외 주식 투자 고객을 분석한 결과, 해외 주식 소수점 매매의 경우 자산 규모가 상대적으로 적은 미성년자 및 20대 이하 고객들의 비중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해외 주식 소수점 적립 서비스는 미성년 자녀들을 위한 투자 또는 해외 주식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고객들이 활용하기에 편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삼성증권은 해외 주식 소수점 매매를 통해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9월 29일까지 ‘해외 주식 소수점 1, 2, 3 적립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이벤트 신청 후 모바일 앱 엠팝(mPOP)을 통해 해외 주식 소수점 적립을 최소 1회 이상 성공하면 성공 축하금을 지급한다. 적립 성공 횟수에 따라 성공 축하금이 늘어나는데 1회 성공 시 1달러, 2회 성공 시 3달러, 3회 이상 성공 시 5달러가 지급된다. 단, 최대 적립 성공 횟수의 축하금만 지급해 1인당 최대 지급 가능 금액은 5달러다.

삼성증권 해외 주식 소수점 적립 서비스는 삼성증권 계좌를 개설한 고객이면 이용할 수 있다. 만약 계좌가 없다면 삼성증권 엠팝에서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이후 mPOP → 주식/투자정보 → 해외주식 → 해외주식소수점적립 화면에서 적립 목표를 설계한다. 마지막으로 우측 상단 ‘나의 적립 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삼성증권을 통해 해외 주식을 거래해 본 적이 없는 고객의 경우 추가적인 혜택이 가능하다. ‘해외 주식 온라인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신청하면 2개월간 미국 주식 온라인 매수 수수료 무료(매도 시 0.0008%) 및 최대 95% 환율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해외 주식 최대 100불 투자지원금’ 이벤트를 신청하면 해외 주식 거래 금액에 따라 최대 100달러를 증정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아직 해외 주식을 경험해 보지 않은 고객의 경우 소수점 거래를 통해 쉽게 시작할 수 있고 MZ세대 고객이나 자녀에게 해외 우량 주식을 꾸준히 모아주고 싶은 고객도 소액으로 편하게 해외 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 주식 소수점 1, 2, 3 적립 챌린지 및 해외 주식 관련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엠팝을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