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스타필드 안성
스타필드는 지역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단순한 금전적 지원 대신 복지 사각지대에 위치한 아이들을 스타필드로 초대하거나 아이들의 생활 시설에 직접 방문하는 등 소통과 교감을 중시하는 활동을 펼쳐왔다.
6년째 이어오고 있는 ‘스타필드 플레이’가 대표적이다. 지역 아동 청소년들을 스타필드로 초대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즐기도록 하는 원데이 문화 체험 프로그램이다. 7월 말부터 8월 중순까지 24차례 진행된 올해 스타필드 플레이에는 지역 아동 1400여 명이 참여했다. 6년간 총참가자 수도 4800여 명에 이른다. 지난해부터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지역 아동 청소년 대상 사내 봉사활동 ‘별꿈서포터즈’를 운영 중이다. 아동 청소년들이 스타필드에서 즐겁고 행복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보조하는 프로그램이다.
6월 진행된 지역 아동 지원 프로그램 ‘별꿈이랑 놀자’에는 임직원 110여 명이 참여했다. 8월 스타필드 플레이에는 150여 명이 참석하는 등 참가자 수가 늘고 있다. 스타필드 내 위치한 ‘스몹 by 스포츠몬스터’ ‘챔피언1250X’ 등 인기 엔터테인먼트 매장도 아이들에게 액티비티 체험을 제공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정서영 기자 cer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