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거제서 차량 훔쳐 달아난 10대…경찰 추격 끝에 김해서 검거

입력 | 2023-08-31 14:29:00

사건당시 블랙박스 영상 (김해중부경찰서 제공)


경남 거제에서 주차된 차량을 훔쳐 무면허 상태로 몰던 1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31일 김해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주차 차량에 침입해 절도 행각을 벌인 혐의(특수절도, 도로교통법 위반, 특수공무집행방해 등)로 A군(16)을 구속,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검거 당시 A군이 몰던 차량에는 미성년자 2명이 동승한 상태였다.

이들은 지난 26일 오전 2시께 거제의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문이 잠기지 않은 채 주차된 스파크 차량을 훔쳐 달아났다.

이들은 추가 범행을 위해 김해지역을 무면허로 운행하던 중 다음날인 27일 오전 11시 40분 김해시 봉황동에서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은 해당 차량이 학교 밀집지역에서 과속 등으로 불안하게 운행하는 모습을 발견하고 추격하기 시작했다.

경찰은 A군을 상대로 수차례 정차 요구를 했으나, A군은 이를 무시한 채 800미터 이상을 도주했다.

경찰은 대로변에 신호대기로 멈춘 차량이 계속 검문을 거부하자 차량 앞 유리를 부수는 등 도주를 맞으려 했다. A군은 이 과정에서도 도주하려 시도했으나 당시 옆 차선에 있던 1톤 화물차가 차선을 가로막아 끝내 붙잡혔다.

경찰 중 한명은 이 과정에서 차량과 부딪혀 경상을 입었다.

A군을 포함한 10대들은 앞서 절도 등으로 보호관찰 중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운전대를 잡은A군을 구속하고 나머지 2명은 불구속 상태로 조사하고 있다.

(김해=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