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슈퍼 샤이', 8주 연속 진입…K팝 걸그룹 역대 공동 3위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상위권에서 장기집권할 분위기다.
1일(현지시간)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정국이 지난 7월14일 공개한 첫 솔로 싱글 ‘세븐(Seven)’(feat. Latto)은 최신 오피셜 싱글 ‘톱 100’ 최신 차트(1~7일)에서 24위를 차지했다. 지난 주보다 2계단 역주행하며 7주 연속 톱 30위 안에 자리했다.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미니 2집 ‘겟 업(Get Up)’ 선공개 싱글 ‘슈퍼 샤이(Super Shy)’는 이번 주 오피셜 싱글차트 톱100에서 85위를 차지했다. 지난 주 72위보다 13계단 하락했으나 해당 차트에 8주 연속 진입했다.
해당 차트에 가장 오랜 기간 머문 곡은 K팝 신인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의 ‘큐피드’(Twin Ver.)다. 이 곡은 지난 주까지 22주간 머물다 이번 주에 순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2위는 블랙핑크와 영국 팝스타 두아 리파가 협업한 ‘키스 앤드 메이크 업(Kiss and Make Up)이다. 이 곡은 이 차트에서 12주 머물렀다.
독일 베를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DJ 겸 디자이너 페기 구의 ’(잇 고즈 라이크) 나나나((It Goes Like) Nanana)‘는 이번 주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5위를 차지하며 11주째 톱20을 지켰다.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