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입 수시 필승전략] 용인대학교
일반학생전형에서 인문사회·자연과학 계열은 학교생활기록부 교과 성적 100%로 학생을 선발하게 되는데 비교과 영역은 반영하지 않는다. 학생부 100%로 선발되는 모집 단위의 경우 석차 등급표에 변화가 있으며 6등급 이후부터는 간격 폭이 크므로 유의해야 한다. 인문사회·자연과학 계열은 학생부 100% 반영으로 총 12과목(학년별 4과목)이 반영되며 예체능 계열은 학생부 40%, 실기고사 60% 반영으로 학생부는 총 9과목(학년별 3과목)이 반영된다. 또한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예체능 계열의 경우 기초 체력 고사를 제외하고 배점상 최저점이 0점으로 하향돼 기존보다 실기고사의 실질 반영 비율이 높아져 실기고사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김광연 입학관리실장
용인대는 스포츠, 문화예술, 보건복지 특성화 대학으로 특히 무도·체육·예술 분야 비중이 높다. 따라서 해당 계열에서는 대부분 실기고사를 실시하는데 해당 학과에 지원하는 학생은 반드시 모집 요강에 제시돼 있는 실기고사 방법 및 준비 사항을 숙지해 응시해야 한다.
수시모집 내 전형별 지원 자격을 충족한 경우 복수 지원이 가능하며 동일 전형 내에서는 한 개의 모집 단위에만 지원할 수 있다. 또한 모집 단위별 전공 구분이 있는 모집 단위의 지원자는 하나의 전공 종목을 선택해 지원해야 한다.
원서 접수는 모든 전형이 오는 11일부터 15일로 동일하나 전형일은 단계별 전형 및 체육우수자 특별전형에 따라 다소 상이하므로 모집 요강의 전형 일정 및 입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황해선 기자 hhs255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