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SK렌터카,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렌터카 부문 1위

입력 | 2023-09-05 16:28:00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 참여한 SK렌터카 황일문 대표(우측)와 한국생산성본부 안완기 회장(좌측). SK렌터카 제공


SK렌터카는 ‘2023 국가고객만족도(이하 NCSI)’ 조사에서 렌터카 부문 1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

NCSI는 기업, 산업, 국가의 품질경쟁력 및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SK렌터카는 최근 장·중·단기 렌터카 상품을 중심으로 전기차 이용 경험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차량 3000대를 운영하는 단기 렌털 센터인 제주지점은 1200대 이상의 전기차를 도입하며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PC, 모바일 등으로 장기렌터카 계약을 할 수 있는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 ‘SK렌터카 다이렉트’를 비롯해 주행한 만큼 이용료를 내는 ‘타고페이’, 기존 중고차 장기렌털에 즉시 인수 옵션을 추가한 ‘타고바이’ 등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한 시점과 연말에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고객 만족도 조사는 계약, 일반정비, 방문점검, 정기검사 등 고객 접점에 대한 항목을 분석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장기렌터카 고객에게는 차량관리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케어’를 통해 차량 상태, 주행 정보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 해 평소 운전자의 습관을 알려준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한 당사의 고민과 노력이 고객에게 인정받은 결과”라며 “지난 35년간 쌓은 업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전반에 다양한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