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단신]쿠팡, 구매액 최대 4% 적립카드 연내 출시 外

입력 | 2023-09-18 03:00:00


■ 쿠팡, 구매액 최대 4% 적립카드 연내 출시

쿠팡은 KB국민카드와 손잡고 전월 구매 실적에 관계 없이 구매액의 최대 4%를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는 쿠팡 와우 카드를 4분기(10∼12월) 중 선보일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쿠팡뿐만 아니라 쿠팡이츠, 쿠팡플레이 등에서 구매 시 이용 금액의 2%를 기본 적립해주고, 출시를 기념해 추가 적립률 2%를 더해 최대 4%를 쿠팡캐시로 돌려준다. 쿠팡 외 구매는 기본 0.2%에 출시 기념 1%를 돌려준다. 월별 결제금액 기준은 100만 원으로 최대 4만 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연회비는 2만 원. 쿠팡 관계자는 “가입 절차도 간소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무역보험공사, 美-加와 제3국 에너지시장 진출 MOU


한국무역보험공사는 미국 에너지부, 캐나다 수출개발공사와 공급망, 에너지 분야 사업 발굴, 제3국 시장 진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미 에너지부와 실무 협의체를 구성해 미국 내 전기자동차에 대한 공동 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또 캐나다 수출개발공사와는 북미 및 인도태평양 지역의 제3국을 대상으로 핵심 광물과 소형 모듈원자로(SMR), 신재생에너지 시장 진출과 투자 확대를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 태영건설, 유동성 확보 위해 1900억 조달

태영건설은 운영자금 조달과 유동성 확보 목적으로 금융기관으로부터 1900억 원을 조달했다고 17일 밝혔다. 태영건설 측은 “이번 선제적 자금 조달에 따라 재무 안정성을 확보하는 한편 추진 중인 사업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태영건설은 최근 방글라데시에서 약 10억 달러 규모의 산업단지 용수공급사업 우선사업협상권을 따내는 등 다양한 수주 성과를 내놓고 있다. 태영건설은 “공공공사나 프로젝트파이낸싱(PF) 보증이 수반되지 않는 개발사업을 수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