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은 20일 걸그룹 Kep1er(케플러)와 함께 제작한 2030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홍보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11월 말 2030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을 앞둔 가운데,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뮤직비디오는 새로운 물결을 뜻하는 ‘FRESH WAVE(프레시 웨이브)’ 콘셉트 하에 ‘세계의 대전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라는 부산엑스포의 주제를 담았다. 부산의 과거, 현재, 미래를 상징하는 각기 다른 공간으로 흩어진 멤버들이 하나로 모이면서 부산엑스포가 완성된다는 내용이다. 케플러 멤버 9명을 부산엑스포 로고에 들어가는 9개의 원으로 각각 상징화했다.
뮤직비디오는 tvN, Mnet, OCN 등 CJ ENM의 방송채널 및 CJ ENM,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 유튜브 채널 등에서 볼 수 있다.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Mnet ‘MCOUNTDOWN(엠카운트다운) IN FRANCE’ 등 글로벌 오프라인 행사에서도 상영될 예정이다.
CJ ENM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부터 방송 채널에서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을 방영했으며, 부산의 개최 역량 및 엑스포 유치 의의를 알리는 콘텐츠를 다수 제작하기도 했다.
동아닷컴 김상준 기자 ks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