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KCSI 1위 기업] 가정용건축자재 부문 LX하우시스
우선, LX하우시스는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인테리어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대규모 인테리어 전시장을 열고 인테리어 유통 채널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전국 주요 상권에 위치한 토털 인테리어 전시장 ‘LX하우시스 지인스퀘어’는 연면적 약 660㎡(약 200평) 규모의 대형 리모델링 전시장이다. 주요 제품이 적용된 주거 공간 타입 전시관부터 개별 제품의 특장점을 살펴볼 수 있는 자재 라이브러리 공간, 전시장이 위치한 지역의 인근 아파트 평면도를 적용한 모델하우스 공간 등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매장 구성으로 업계를 대표하는 토털 인테리어 전시장으로 자리 잡았다.
한명호 대표
LX하우시스가 지난해 4월 도입한 ‘Z:IN 공감 서비스’ 역시 고객 만족을 높여주는 점검 서비스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Z:IN 공감 서비스는 ‘LX Z:IN 키친’ 제품을 구입하고 직영 시공을 선택한 고객을 대상으로 시공 후 LX하우시스 협력사의 서비스 엔지니어가 고객의 집을 방문해 제품 및 시공 상태를 점검해주는 서비스다. 지난해 1월 기준 제품 시공 후 1개월 이내 AS 접수율이 12.3%를 기록했으나 같은 해 11월 1.8%까지 감소하는 성과를 거뒀다.
앞으로도 LX하우시스는 고객의 입장에서 실효성 높은 다양한 고객 서비스 운영을 통해 인테리어 제품 구매부터 시공, AS까지 모든 과정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전망이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