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클래식한 스타일로 활동성 높인 골프웨어

입력 | 2023-09-22 03:00:00

맥케이슨




스코틀랜드 클래식 골프웨어 맥케이슨(대표 백배순)이 지난 8월 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시작으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18일에 오픈한 현대백화점 판교점까지 주요 핵심 상권 백화점에 매장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리뉴얼을 시작했다. 오픈 시기가 8월 여름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현대백화점 무역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3개 점 평균 매출 1억 원을 달성하며 호조를 보이고 있다.

최근 몇 년간 트렌드를 과감히 반영한 골프웨어가 유행하며 소비자들은 맥케이슨의 23FW 스타일을 반기고 있다. 클래식한 스타일에 라이프스타일, 퍼포먼스 등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새로운 핏과 스타일을 선보였기 때문이다. 안정적인 스윙과 활동성을 높인 상품 구성으로 맥케이슨만의 스타일로 필드 위 스타일링 제안이 가능해졌다.

2023FW 브랜드 콘셉트는 ‘CLASSIC, BUT FLEX’로 전개 중이며 이번 시즌부터 새롭게 선보인 심볼 ‘씨슬(엉겅퀴)’로 맥케이슨만의 스타일을 넓혀 헤리티지, 라이프스타일, 퍼포먼스 3가지 라인과 스코틀랜드 아이덴티티를 더욱 살리기 위해 현지에서 제작된 할리 스티븐슨, 해리스트위드 원단과 라메인 원사를 사용해 디자인과 기능성을 강조했다.

이를 바탕으로 맥케이슨은 브랜드의 진정성이 돋보이는 마케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그 첫 번째로 스코틀랜드 클래식의 진정성을 강조하기 위해 현지 스톤헤이븐에 위치한 던노타성에서 23FW 캠페인 촬영을 진행했다.

또 배우 고수를 브랜드의 첫 번째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맥케이슨 씨슬 맨투맨 착용 후 라운딩을 즐기는 모습이 화제가 되며 ‘고수 맨투맨’이라는 타이틀이 붙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골프 포털 서비스 플랫폼 스마트스코어에서 개최한 제2회 아마추어 골프대회에서 ‘맥케이슨 포인트’ 타이틀로 리얼 골퍼들에게 홍보 중이며 스마트스코어 키오스크, 태블릿과 앱에서 맥케이슨 23FW 스타일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 리뉴얼을 시작으로 맥케이슨은 클랜 맥케이, 스코틀랜드와 연관된 브랜드 스토리와 ‘레이어드’라는 차별화된 스타일링을 제안하며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인지시키고 시장에 안착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올 하반기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으며 23FW 성공적 안착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 주요 상권의 가두점까지 유통을 확장할 예정이다.



황해선 기자 hhs255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