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 Food] 건사료 섭취가 어려운 아픈 반려견을 위한 펫푸드
우리와주식회사 브이오엠 알엑스가 아픈 반려견을 위한 ‘멀티 기능 처방식 독 캔’ 6종을 출시했다.
K-펫푸드 전문기업 우리와주식회사(이하 우리와㈜)의 동물병원 전용 멀티 기능 처방식 ‘브이오엠 알엑스(V.O.M RX)’가 ‘멀티 기능 처방식 독 캔’ 6종을 출시했다.
‘멀티 기능 처방식 독 캔’은 식품 등급 원료를 사용해 질환에 최적화된 영양 설계 및 밸런스를 맞춘 주식 캔이다. 식이성 역반응 완화를 돕는 가수분해 단백질을 사용하고 효모, 이눌린, 강황, 연어 오일, 타우린 등 항염증 및 면역 강화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를 더했다.
질환 및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식욕 부진을 겪는 반려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호에 맞춰 제품을 만들었다. 부드럽고 고운 무스 제형으로 튜브 피딩이 가능해 저작 작용 및 섭취가 어려운 반려견에게도 급여할 수 있다.
‘멀티 기능 처방식 독 캔’은 ▲지방 함량이 낮고,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가스트로인테스티널 로우펫 하이포알러제닉’ ▲소화율이 높고, 소화기 안전성을 고려한 ‘가스트로인테스티널 하이포알러제닉’ ▲인과 단백질 함량 제한으로 신장 부담 감소에 도움이 되는 ‘레날 리커버리’의 세 가지 제품으로 각 180g과 400g의 2가지 용량이 있다.
우리와주식회사 관계자는 “‘멀티 기능성 처방식 독 캔’은 수의사의 진료와 처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질환에 최적화된 영양 설계와 밸런스는 물론 기호성과 제형까지 고려했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동물병원 전용 제품들을 출시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펫푸드 전문기업 우리와주식회사
2018년 대한사료에서 반려동물 사업부문으로 분리되어 설립된 우리와주식회사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펫푸드 전문기업이다. 현재 ANF, 웰츠, 프로베스트, 브이오엠 알엑스 등 14개 브랜드가 있다.
2020년 충북 음성에 ‘반려동물의 식사를 위한 주방’이라는 콘셉트로 하루 최대 12만톤의 펫푸드를 생산할 수 있는 ‘우리와 펫푸드 키친’을 열어 신선하고 안전한 펫푸드를 제조하고 있다. 2023년 3월부터 ‘전 제품 품질 책임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팅커벨프로젝트, 국경없는수의사회 등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브이오엠 알엑스’는 반려동물의 복합 질환 케어가 가능한 수의사 전용 멀티 기능 처방식이다. 제품 품질 및 안전성 검증을 위해 중금속, 농약, 곰팡이 독소, 병원성 미생물, 합성 보존제 등 총 64종의 검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반려견과 반려묘의 특정 질환 개선을 돕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사진/우리와주식회사 제공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