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100세 건강’ 위한 알짜 팁을 소개합니다… 동아 디지털콘텐츠 추석 편성 안내

입력 | 2023-09-27 21:00:00


국내 신문사 최초로 ‘디지털콘텐츠 편성표’ 시대를 연 동아일보가 추석을 맞아 다양한 스페셜 콘텐츠를 선물합니다.

매 주말 ‘100세 시대 건강법’을 연재 중인 양종구 기자의 ‘100세 시대 건강 팁’이 9월 28일부터 10월 5일까지 매일 오전 8시에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우리 주변 건강 지킴이들의 남다른 운동 방식과 여러 연구를 통해 입증된 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립니다.

명절 때면 재미 반, 호기심 반으로 풍수 이야기를 하게 되죠. 풍수학 박사 안영배 기자가 전해드리는 ‘웰빙풍수’ 이야기가 9월 28일 공개됩니다. ‘듣기 싫은 덕담’을 건네는 친척 어른의 심리, ‘저런 말을 왜 하는지 모를’ 젊은 조카의 심리가 궁금하다면 최고야 기자가 전해드리는 ‘심심토크’(9월 30일, 10월 1일)를 찾아보세요.

대한민국 1호 탈북기자인 주성하 기자의 ‘북(北)에서 온 이웃’도 연휴 기간 (9월 30일) 독자 여러분을 만납니다. 실향민과 탈북민들의 향수를 달래고 북한의 최신 동향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손자(내 손으로 자서전 쓰기) 클럽 2회는 10월 1일 오전 7시 공개됩니다. 이번에는 이시형 의학박사가 자신만의 신박한 인생 기록 비법을 공유합니다.

연휴에도 글로벌 정치와 경제는 쉬지 않고 돌아갑니다. 윤다빈 기자의 ‘세계 속 K정치’(9월 28일)와 조은아 파리특파원의 ‘유로노믹스’(9월 29일)를 통해 독자 여러분에게 알찬 정보를 드릴 예정입니다.

중국 항저우(杭州)에서 선전하는 우리 아시안게임 대표팀의 메달 소식은 현지 취재 중인 스포츠부 기자들이 발빠르게 전해드립니다.

동아일보 디지털콘텐츠와 함께 더욱 풍성한 추석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추석 연휴 기간 중 디지털콘텐츠 일부 편성이 변경됩니다. 독자 여러분의 양해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