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尹대통령, 을지지구대·중부소방서 방문…현장 근무자들 격려

입력 | 2023-09-30 16:10:00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신촌지구대를 찾아 현장경찰관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오후 서울 중부경찰서 을지지구대와 중부소방서를 방문해 추석 연휴에 근무하는 경찰과 소방관들을 격려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을지지구대에서 고광범 을지지구대장 등 경찰관 10여 명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 경찰관들의 근무 여건 개선을 약속했다. 참석자들을 대한민국 경찰관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어 을지지구대 7층에 설치된 시뮬레이션 사격장을 방문해 사격 훈련 시연을 참관했다. 시뮬레이션 사격장은 이상동기 범죄, 흉악 범죄 등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현장 대응능력 강화의 일환으로 설치됐으며 현장 경찰관들이 실제 사용하는 총기와 같은 크기·무게의 모형 총기로 훈련을 할 수 있는 시설이 갖춰져 있다.

윤 대통령은 지구대를 떠나기 전 경찰 무전망을 통해 중부경찰서 경찰관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매 순간 국민들을 위해 노력해주길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중부소방서도 방문해 추석 연휴 특별경계근무 현황을 보고받고 차고로 자리를 옮겨 출동 대기 중인 새내기 소방관, 구조대장, 지휘팀장 등 일선 근무자 30여 명을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추석 연휴에도 고향에 가지 못한 소방공무원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