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엽 ‘올블랑’ 대표
그렇다고 이런 채움(?)의 시간이 우리에게 반드시 나쁘다고만 볼 수는 없다.
긴 연휴는 운동을 꾸준히 하고 타이트하게 식단을 관리하며 건강을 지켜왔던 사람에게 그동안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며 신체 기능을 회복할 수 있는 강제 휴식의 기간이 될 수 있다. 반대로 평소 운동이 부족했던 사람은 연휴 기간 체중을 얻은 경험이 그간 미뤄왔던 운동을 시작하게 하는 좋은 계기가 될 수도 있다.
많은 이들이 가장 걱정하는 점은 단기간에 살이 찐 만큼 어떻게 하면 단기간에 원상복구를 시키거나 혹은 그 이상의 효과를 보느냐일 것이다. 그러나 빠르게 효과를 보려고 욕심을 내면 강도 높은 운동만 찾게 돼 오히려 부정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다. 강도 높은 운동을 하자니 걱정부터 앞서 오히려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게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지금 당장 할 수 있고, 한번 해볼 만한 적절한 난이도의 운동을 찾아 시작하는 것이다. 아주 가볍지도 않지만, 운동하고 나면 땀이 흐를 정도의 운동을 30분 정도 진행하면 자연스럽게 운동에 대한 저항감이 낮아진다. 운동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돼 운동하는 습관도 효과적으로 정착시킬 수 있다.
오늘은 추석 연휴에도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30분 5000보 걷기 운동을 준비했다. 단순히 제자리에서 5000걸음을 걷는 것이 아니라, 걷는 도중 상체와 코어 등 다양한 신체 부위에 움직임을 줘 상·하체 근력을 모두 단련시키고 높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한다.
오늘 30분 운동을 통해 추석 휴식 기간 이후 더 좋은 습관을 형성하고 올해 남은 4개월을 더욱 건강하게 보낼 수 있게 되길 바란다.
여주엽 올블랑 대표는 2018년 스포츠 콘텐츠 유튜브 채널 ‘올블랑TV’를 개설해 근력 강화 등 각종 운동법을 무료로 소개하고 있다. 10월 기준 채널의 구독자 수는 207만 명이다.
※ 여주엽 대표의 ‘추석 과식 한방에 태우는 온가족 5000보 걷기 홈트’(https://youtu.be/iS1eXl4dmWk?si=2nykJX5NkxVqrHmG)
여주엽 ‘올블랑’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