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솔로 곡 억대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추가했다.
5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지민의 첫 솔로 앨범 ‘페이스(FACE)’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이날 오후 12시29분께 1억 회를 돌파했다. 이로써 지민은 이 앨범의 선공개곡 ‘셋 미 프리 파트 투(Set Me Free Pt.2)’에 이어 1억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하게 됐다.
‘라이크 크레이지’는 발표 당시 전 세계 111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8위에 올랐다. 특히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4월 8일 자)에 1위로 진입했다. 이로써 지민은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핫 100’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작성했다.
몽환적 분위기를 가진 뮤직비디오는 어지러운 조명, 변칙적인 컷 구성, 지민의 흐트러진 모습 등을 통해 현실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순간을 그렸다. 빅히트 뮤직은 “특히, 거울 속의 ‘나’를 마주하는 ‘자각’의 순간들을 현실과 꿈을 넘나드는 것처럼 판타지적으로 표현한 연출이 눈길을 끈다”고 소개했다.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