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림대동탄성심병원, 마약 근절 캠페인 동참
경찰청과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NO EXIT 캠페인은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고 마약 퇴출을 위한 국민 의지를 확산시키고자 하는 범국민적 릴레이 캠페인이다.
노규철 병원장은 “최근 마약 범죄의 급속한 증가로 각종 사회적 문제가 야기되고 있다”며 “벗어나기 힘든 마약중독과 이로 인한 범죄 예방을 위해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해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 리브스메드, 세계 첫 5㎜ 복강경 기기 출시
아티센셜 5㎜ 라인은 기존 수술 로봇의 5㎜ 라인업과도 차별화된다. 수술 로봇에서 쓰는 5㎜ 수술 기구는 집게 부분이 뱀처럼 휘는 ‘snake end tool’ 타입으로 기술적 난도가 낮고 집게 회전 반경이 커서 신체 내 좁은 공간에서 정밀한 사용이 어려운 편이었다. 반면 아티센셜 5㎜ 라인은 좁은 공간에서 미세한 움직임이 가능하다.
■ 온누리스마일안과, 차세대 시력 교정술 도입
온누리스마일안과(김부기 원장)와 전주 온누리안과병원(정영택 병원장)은 독일 자이스의 초정밀 굴절 시력교정 장비인 ‘비쥬맥스800 스마일라식 프로’를 도입해 이달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초정밀 펨토초 레이저와 안과 현미경을 탑재한 비쥬맥스800 시력교정 시스템은 빠르고 정교한 시력교정 수술을 제공하게 된다. 대표적으로 첨단 스캐닝 기술과 환자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제어하는 자동 보정 시스템, 안구 중심축과 난시축 보정 기능, 수술 과정 라이브 모니터링 기능은 집도 의사와 환자의 편의성을 모두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