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명문대 ‘수시 7관왕’ 미모의 여배우, 누구?

입력 | 2023-10-11 18:03:00

배우 한지현 인스타그램 갈무리


배우 한지현이 드라마 ‘룩앳미’로 컴백을 예고하며 큰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그의 숨은 매력을 온라인에서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한예종 연극원 15학번인 한지현은 대학 입시때 ‘수시합격 7관왕’ 기록을 세웠다. 한지현은 지난 2015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중앙대학교, 동국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세종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건국대학교 등 총 7개 대학 수시모집에 동시 합격했던 것이다.

한지현은 수시 7관왕 비결에 대해 언론매체에 “운이 좋았다. 그 해에 이 정도로 운이 좋았다고? 싶었다”라고 겸손하게 말하면서도, “대학 입시를 위해서는 진짜 연습을 많이 했다. 쉬지 않고, 놀지도 않으면서 미친 듯이 준비했다. 나한테는 수시가 답이었다. 그래서 수시에 모든 걸 올인하는 마음으로 갉아넣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대학 입시를 처음 준비한 건 고등학교 3학년 때였다. 중학교 때 모델을 하면서 연기를 배웠는데, 대학 입시를 위해 다시 연기를 접하니 너무 좋더라. 작품을 준비하고 책을 보는 것도 좋았고, 평상시에 해보지 못한 걸 할 수 있어서 재밌었다”며 “연기는 정말 아무나 할 수 있지만 누구나 할 수 없다는 걸 느꼈다”고 전했다.

한편 한지현은 드라마 ‘펜트하우스’의 주석경 역을 맡으며 이름을 알렸다. 최근작인 드라마 ‘치얼업’에서 주연 도해이 역을 맡아 상큼하고 발랄한 매력을 뽐낸 바 있다.

온라인뉴스팀 dnew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