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보생명, ‘교보우리아이보험’ 출시
교보생명은 태아부터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임신, 출산에서부터 자녀가 성인이 된 이후까지 생애주기별로 발생하는 주요 위험을 보장한다. 30세까지는 유아, 청소년기에 걸리기 쉬운 각종 질병과 사고를 보장한다. 30세 이후에는 갱신을 통해 뇌출형, 급성 심근경색증 등 9대 질병을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이 상품은 0세부터 최대 15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보험 기간은 자녀보장 30세 만기, 성인보장 100세 만기다.
KB증권이 비대면 랩(Wrap) ‘KB AI MOA’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말까지 이벤트를 연다. 새로 선보이는 상품은 인공지능(AI) 투자 랩 서비스로, 고객이 결정한 투자목표 달성을 위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서비스 가입 고객 전원에게 가입금액에 따라 신세계 상품권을 최대 15만 원까지 차등 지급한다. 12월 15일까지 서비스 가입을 유지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로봇청소기 등 경품을 추가로 나눠줄 예정이다.
■ 부산시-KB국민은행, 해운대에서 일자리 페스티벌 개최
부산시는 18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KB국민은행과 공동으로 ‘2023 KB굿잡, 부산 잡(JOB)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박람회는 채용관, 특별관, 홍보관, 취업특강, 취업 컨설팅관, 부대 행사관, 현장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당일 면접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1만 원의 면접 지원금이 지급된다. 박람회 참여 기업이 정규직 채용 후 6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하면 1인당 100만 원, 기업당 최대 1000만 원이 각각 지원된다.
■ 대신운용, 목표수익률 7% 美 장기국채 펀드 출시
대신자산운용이 미국 장기국채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대신 미국 장기국채 액티브 목표전환형 펀드’를 16∼27일 판매한다. 해당 펀드는 전체 자산의 60%를 장기국채 ETF에, 35%는 금리 인하 시 추가 자본이익을 얻을 수 있는 장기국채 스트립 ETF 비중에 각각 투자한다. 목표 수익률인 7%를 달성하면 국내 단기 채권 ETF 투자로 전환되며, 만기는 목표 수익률 달성 시기에 따라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