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내 강아지 놔줘”…‘근육질’ 캥거루에 주먹 날린 호주 남성

입력 | 2023-10-18 11:19:00

인스타그램 @milduramartialarts 갈무리


한 호주 남성이 자신의 반려견을 붙들고 물에 빠뜨리는 캥거루와 맨몸으로 맞대결을 펼쳐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6일(현지 시간) 미국 일간지 뉴욕포스트는 호주 남성 믹 몰로니가 캥거루로부터 자신의 반려견을 구하기 위해 강물로 뛰어들었다고 보도했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당시 긴박한 상황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캥거루 한 마리는 강에서 믹 몰로니의 대형견 ‘해치’를 붙들고 익사시키려 하고 있었다.

이에 전직 경찰관인 몰로니는 강으로 들어가 캥거루에 주먹을 날렸다. 주먹을 얻어맞은 캥거루는 잡고 있던 해치를 놔 줬다. 다행히도 해치는 도망갔지만 몰로니는 캥거루에게 공격을 당한 듯한 모습이 담겼다.

몰로니는 “캥거루가 불시에 주먹을 맞고 개를 놓치자 곧바로 나를 붙잡으려 했다”며 “그 과정에서 팔에 상처 자국이 생겼다”고 말했다.

하지만 다행히 반려견 해치는 상처를 입지 않았고 무사히 강에서 빠져나올 수 있었다고 전했다.

몰로니는 강 아래로 산책을 나섰다가 자신의 반려견이 실종된 것을 깨달았다고 매체에 설명했다.

이후 강가를 걷다가 몰로니는 자신의 반려견 해치를 발견했다고 한다. 그는 “캥거루 한 마리가 물속에 팔을 넣고 나를 쳐다보고 있는 것을 봤다”고 했다.

잔뜩 겁에 질린 해치를 발견한 몰로니는 지체 없이 강물로 뛰어들어 반려견을 구한 것이다. 상황이 종료된 뒤 영상에서 캥거루는 몸집을 불린 채 몰로니를 노려보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이 영상은 틱톡과 X(옛 트위터) 등 다른 소셜미디어를 타고 확산해 화제가 됐다. 틱톡 영상은 조회수가 250만회를 넘었다.


김예슬 동아닷컴 기자 seul56@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