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 ‘더제주송당파크R점’ ‘동쪽송당 동화마을’에 문 연 국내 초대형 매장 오픈 첫날부터 대기 행렬… 나흘 새 1만명 다녀가 340석 규모… 한라산-돌 공원 등 볼 수 있어
스타벅스코리아가 12일 제주 제주시 ‘동쪽송당 동화마을’ 내에 국내 최대 규모의 리저브 전용 매장인 ‘더제주송당파크R점’(제주시 구좌읍 비자림로 1181)을 오픈하며 스타벅스 리저브 브랜드의 새로운 콘셉트를 선보였다. 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스타벅스코리아가 12일 제주 제주시 ‘동쪽송당 동화마을’ 내에 국내 최대 규모의 리저브 전용 매장인 ‘더제주송당파크R점’(제주시 구좌읍 비자림로 1181)을 오픈하며 스타벅스 리저브 브랜드의 새로운 콘셉트를 선보였다. 오픈 첫날부터 입장을 위해 100m가 넘는 대기 행렬이 이어지면서 나흘 새 1만 명 이상이 다녀갔다.
스타벅스 더제주송당파크R점 내부.
스타벅스 더제주송당파크R점 외관.
스타벅스 더제주송당파크R점 내부.
‘더제주송당파크R점’은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벅스 ‘리저브 전용’ 매장으로 운영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기존의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들은 일반 매장과 리저브 콘셉트가 결합되어 운영되고 있으나 ‘더제주송당파크R점’에서 제공하는 모든 커피 및 음료는 스타벅스 리저브 브랜드의 콘셉트로 구성되었다.
특히 커피 카테고리에서만 취급하던 리저브 콘셉트를 커피가 포함되지 않은 티바나, 피지오, 블렌디드 카테고리로 확장하여 오직 리저브에서만 판매하는 특화 음료를 새롭게 출시한다.
더제주송당파크R점 특화 음료.
이와 함께 고소하고 깊은 풍미의 흑임자 크림이 듬뿍 들어간 부드러운 ‘흑임자 품은 큐브 브레드’와 먹물 반죽에 마스카르포네 및 크림치즈를 넣고 고소한 호두를 토핑해 달콤함과 고소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돌보로 마스카포네 브레드’ 등 4종의 특화 푸드를 함께 출시해 인기를 얻고 있다.
더제주송당파크R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SS 제주송당 스탠리 켄처 텀블러 591ml(왼쪽), 제주송당 그레이 머그 414ml, 제주송당 그레이 플레이트 세트 2P (가운데 위부터), 코시롱 흑임자 크림 케이크와 돌보로 마스카포네 브레드(오른쪽 위부터).
한편 스타벅스는 제주에 선보이는 첫 대형 리저브 매장인 만큼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매장 2층에는 세계적인 카메라 브랜드인 라이카와 협업해 안웅철 사진전 ‘RESERVE THE MOMENT l 오름에 부는 바람’을 진행한다.
스타벅스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는 “더제주송당파크R점은 국내 최대의 스타벅스 리저브 전용 매장으로 리저브 브랜드의 변화가 시작되는 곳”이라며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스타벅스가 보유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다양한 휴식 공간과 즐길거리가 가득한 더제주송당파크R점에서 행복한 하루를 보내시길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