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ining]대상㈜
대상㈜ 청정원이 ‘콩담백면’ ‘그레인보우’ ‘홍초’ 등을 앞세운 차별화된 ‘헬시 플레저’ 제품을 선보이며 간편식 시장 선두 기업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식품 트렌드와 고객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한 신제품 출시 및 제품 리뉴얼 전략이 소비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먼저, 2021년 6월 출시한 콩담백면은 국내 최초 두유로 만든 제품으로 칼로리 부담 없이 가볍고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챙길 수 있어 소비자의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콩담백면의 가공 두부면 타입 시장점유율은 2021년 약 5%에서 올해 2분기 기준 37%로 가파르게 성장했고 유사 제품도 잇따라 출시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올해 5월에는 콩담백면의 장점을 극대화한 리뉴얼 제품을 선보였다. 리뉴얼한 콩담백면은 사리면 1인분(150g) 기준 30㎉, 당류 0%, 글루텐 프리, KETO 인증 제품이다. 지난 4월에는 한국당뇨협회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을 공식 후원하고 있다.
헬시 플레저족을 겨냥한 신제품 간편식 ‘그레인보우’도 눈길을 끈다. 귀리와 렌틸콩, 퀴노아 등 다양한 잡곡과 고기, 채소 등 풍성한 원재료를 보기 좋고 맛있게 담아냈다.
가장 큰 장점은 간편하게 건강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다는 것이다. 밥 한 공기보다 낮은 245∼255㎉라 가볍게 즐길 수 있고 3대 필수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골고루 담아 영양 균형까지 갖췄다. 저당 설계로 200g 기준 1일 당류 섭취 권장량의 3% 수준에 불과해 당 걱정이 있는 사람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그레인보우 닭가슴살’ ‘그레인보우 단호박’ ‘그레인보우 소고기’ 총 3종으로 골라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그레인보우 닭가슴살은 부드러운 닭가슴살과 고구마를 넣어 담백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고 케일과 브로콜리, 연근 등 다양한 채소를 넣어 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그레인보우 소고기는 소고기와 감자, 스위트콘, 컬리플라워 등이 어우러져 조화로운 맛이 일품이다. 그레인보우 단호박은 누구나 좋아하는 달고 부드러운 단호박과 케일, 브로콜리 등 다양한 채소로 구성돼 비건 라이프를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다.
대상㈜ 관계자는 “앞으로도 식품 업계 트렌드 및 고객 소비 패턴 분석을 통해 소비자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청정원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유지영 기자 yjy77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