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본보기집 앞에 늘어선 대기줄. 분양관계자 제공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27일 개관한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의 본보기집에 1만 8000여 명이 방문했다고 30일 밝혔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주말 본보기집 입구부터 관람객들이 늘어서 입장까지 약 2시간이 소요됐다. 젊은 신혼부부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방문객들은 본보기집 내부의 모형도와 타입별 유닛을 관람하며 전문 상담사의 상담을 받았다.
젊은 방문객들은 자녀를 위한 입지와 자녀 공용 파우더 공간인 ‘케어룸’ 등을 세심하게 관찰했다. 노년층은 인근에 조성되는 체육공원, 공공복합청사 체육시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에 관심을 보였다.
청약 일정은 오는 11월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8일 1·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어 당첨자 발표는 11월 14일이며 27~30일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본보기집 내부에 마련된 84㎡A 타입 유닛을 관람하는 방문객들. 분양관계자 제공
조경시설은 단지 대지면적의 61%를 차지한다. 넓은 중앙정원인 ‘네이처 테라스’와 물놀이터가 마련되는 ‘스플래시 가든’, 산책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페르마타 가든’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자녀의 학업을 위한 에듀&비즈니스 라운지가 조성된다. 이외에 스텝가든 카페, 작은도서관, 키즈스테이션, 돌봄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등이 함께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