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밀라노 쇼룸(2020년)
LG전자의 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가 최근 미국 동부 뉴저지주 잉글우드 클리프에 쇼룸을 열었다. 허드슨강 인근으로 맨해튼 스카이라인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일명 ‘스카이라인 쇼룸’이다. 두 개의 주방과 다이닝 공간으로 구성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차별화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글로벌 5개 쇼룸 운영…한국·미국·유럽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가치 알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가치 알려
미국 스카이라인 쇼룸(2023년)
한국 논현 쇼룸(2017년)
미국 내파밸리 EDC(Experience and Design Center · 2019년)
LG전자는 2020년 밀라노에 쇼룸을 열고 빌트인의 본고장인 유럽을 본격적으로 공략했다. 유럽은 밀레, 가게나우 등 정통 빌트인 브랜드의 본고장으로 주방 면적이 좁아 공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는 고객들의 필요성이 크다. 따라서 가전과 가구를 일체감 있게 설치할 수 있는 빌트인에 대한 수요도 높은 지역이다. LG전자는 밀라노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철학인 ‘요리에 충실하다(True to Food)’에 맞춰 ‘테크니큐리안(Technicurean)’을 위한 쇼룸을 완성했다. 테크니큐리안은 기술(Technology)과 미식가(Epicure)의 합성어이며 새로운 기술을 추구하는 미식가를 뜻한다.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난 쇼룸…
그룹 투어에 차별화된 문화 행사까지 개최
그룹 투어에 차별화된 문화 행사까지 개최
한국 청담 쇼룸(2021년)
LG전자는 전 세계 각지 쇼룸을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을 직접 경험하고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확장하고 있다. 청담 쇼룸에서는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인 이루마와 함께하는 콘서트, 가나아트와 협업한 작가들의 개인전 등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고객에게 선보였다. 미국 스카이라인 쇼룸에서는 미국 동부 지역 딜러와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소규모 그룹 행사를 중점적으로 진행하며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가치를 알려 나갈 계획이다.